본문 바로가기

장소리뷰

대부도 유리섬박물관, 경기도 안산 가볼만한 나들이 명소, 당일치기 여행 코스

 

한국의 무라노 대부도 유리섬, 안산 및 대부도에서 갈만한 곳의 대명사인 유리섬박물관의 캐치프레이즈 입니다. 무라노는 수공예를 고집하는 유리공예가 유명한 이탈리아의 작은 섬 이라고 합니다. 유리섬박물관이 안산, 대부도의 가볼만한 나들이 명소가 된 것은 유리공예 관련된 거의 모든 내용을 보고 경험해 볼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서울 경기도 근교 당일치기 여행이나 드라이브 나들이로 갈만한 곳 입니다. 가족끼리 혹은 연인들 데이트 코스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 코스로 가볼만 한 곳인데, 바로 유리공예 체험을 해볼 수도 있어서 그렇습니다. 사전에 전화해서 체험관련 예약이나 문의 해보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유리공예 시연 공연도 보고 체험도 가능한 유리섬박물관, 박물관 앞 공원에서 작품들과 사진찍기 놀거리도 많습니다.

 

 

유리공예 시연 하는 공연이 1일 3회 있습니다.

오전 11시30분 / 오후 2시30분 / 오후 4시30분

공연시간은 약 30분 입니다.

1200도 이상의 고온의 유리를 블로우 파이프(Blow pipe)를 이용하여 다양한 유리 조형물을 제작하는 과정 전체를 공연 형식으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유리섬에서는 최대 200명이 동시에 관람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극장식 유리공예 시연장을 갖추고 유리섬에 입장하신 모든 방문객에게 하루 3회 유리공예시연을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시연 하는 분들은 굉장히 더워 보입니다. 관람석까지 열기가 전해지지는 않지만, 열기가 시각적으로 느껴지긴 합니다.

간단한 작품을 시작부터 완성하는 데까지 과정을 모두 보여줍니다.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블로잉, 램프워킹, 글래스 페인팅, 샌딩, 와인병 시계 만들기, 유리팔찌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 됩니다.

유리공예 스튜디오 에서 유리공예 수강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초중급 4주 과정, 8주 이상 고급과정이 있다고 하는데 나중에 함 알아봐야 겠습니다.

 

 

유리섬 미술관, 유리공예 작품들이 이렇게 다양한지 몰랐습니다.

서울근교, 경기도 당일치기 드라이브 여행으로 와볼만 합니다.

 

 

주차하고 들어가면 앞에 넓은 공원이 있습니다.

여러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공간이자,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 입니다.

 

 

유리공예 작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가족 및 연인들의 나들이의 마무리를 기념품과 함께 하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서울근교 경기도 안산 갈만한곳으로 좋습니다. 대부도 유리섬 박물관 추천합니다. 가족과 나들이, 당일치기 국내 여행, 연인과 데이트코스로도 좋을 것 같아요. 유리공예도 보고, 배우기도 하고.

 

 

기본정보

영업시간 : 오전 9시 30분 ~ 오후 6시 30분 (동절기 - 10월 ~ 3월 : 6시)

전구역 금연, 애완동물 출입금지

가격 : 성인 8,000원, 소인 6,000원 (2021년 입장료 20% 할인)

매주 월요일과 12/31 휴관 (월요일이 공휴일이면 공휴일 이후 첫번째 평일이 휴관)

연락처 : 032-885-6262

홈페이지 : http://www.glassisland.co.kr/

 

서해바다 놀거리, 대부도 여행 갈만한 명소 입니다.

 

 

찾아가는 길

경기 안산시 단원구 부흥로 254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남동 3-13

주차장 아주 넉넉합니다.

 

대중교통도 가능은 하다고 합니다.

A.지하철 4호선 안산역 승차 시내버스 123번 -> 대부동주민센터 하차 -> 상동 정류장 승차 시내버스 727-1번 -> 은광교회 하차 (도보 204m) -> 유리섬 박물관

B.지하철 4호선 오이도역 광역버스 790번 이용 -> 대부동주민센터 하차 -> 상동 정류장 승차 시내버스 727-1번 -> 은광교회 하차(도보 204m) -> 유리섬 박물관

※727-1번 승차시 기사님께 유리섬박물관 앞으로 하차요청 가능합니다

대부동주민센터 콜택시 : 032-886-8883 / 032-882-8884

 

 

 

 

탑건 매버릭 - 전작을 능가하는 후속작, 뱅기 좋아하면 이건 봐야지

친구 녀석과 개봉하면 같이 보러 가기로 했지만, 산다는게 다 그런거지 ㅎㅎ 구글 영화에서 구매해서 이제야 봄 36년만에 나온 후속작 - 제대로 만들기 위해서 이렇게 오래 걸렸나 다들 미쳤나

madchick.tistory.com

 

디즈니 플러스 팔콘과 윈터솔져, 엔드게임 이후 이야기

디즈니 플러스 가입하신 분들은 꼭 보세요. 마블 시리즈 좋아하는 분들은 디즈니 플러스 꼭 가입하시고요. ​ 디즈니 플러스가 드디어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다른 OTT 서비스들 보다는 좀

madchick.tistory.com

 

디즈니 플러스, 호크아이 - 마블 새 영웅 비숍 이야기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마블 드라마 호크아이 11월 24일 수요일, 마블의 새로운 시리즈가 공개되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독점입니다. 재밌습니다. 꼭 보세요. 디즈니 플러스에서만 공개

madchick.tistory.com

 

애플 TV+ Dr. 브레인(닥터브레인) 뇌 속에서 펼쳐지는 SF 명작

제 옛날 블로그 글들을 티스토리로 옮기고 있습니다. 이 글은 11월 4일 네이버 블로그에 올렸던 글을 옮겨왔습니다. - https://blog.naver.com/madchick18/222558758126 1화 첫방송 때 작성한 글이라,..

madchick.tistory.com

 

애플페이, 드디어 국내에서도 사용 가능, 하지만 교통카드 안되니 반쪽

삼성페이 때문에 아이폰으로 바꿀 수가 없다 이거 괜한 소리가 아닙니다. 저도 갤럭시로 바꿀까 생각해 본게 한두번이 아니고. 삼성페이 말고 하나 더 있죠. 아이폰의 최대 약점. - 통화중 녹음

madchick.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