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08/05

(3)
ODBC 설정 에러.. (오라클 클라이언트가 문제야..) 오라클 클라이언트는 설치과정이 좀 독특한 프로그램이다.. 자바로 만들어진 설치 프로그램은 윈도우, 리눅스, 유닉스, 맥 등의 OS에서 모두 사용하기 위해 설계가 되었는가 본데, 각 운영체제에서 당연히 여겨지는 점들이 지켜지지 않아 황당한 경우가 많다.. 예를들면, 윈도우 환경에서 설치경로에 공백문자와 한글을 지원한다.. 하지만, 오라클 클라이언트는 이런 경로에 설치를 하면 제대로 동작을 안한다.. 더구나 일정 경로 이상 깊이가 길어지면 (즉, 경로명 길이가 길어지면) 동작을 안하는 경우도 있다.. 온갖 삽질을 통해 경험으로 이런 내용들을 알고 있어 오라클 클라이언트를 설치할때면 무조건 디폴트 경로에 설치를 한다.. 또 무슨 일이 생길지 모르므로.. 오라클의 새 버젼이 나올때 마다 오라클 클라이언트도 새로..
First Line of Defense for Web Applications.. ASP.NET 환경에서 안전한 웹 어플리케이션을 만드는데 알아두면 좋은 내용들을 다루고 있다.. 본질적인 내용은 어느 개발환경에서든 모두 고려해볼만한 내용을 담고 있지만, 예와 설명이 ASP.NET을 기준으로 설명을 하고 있어 모든 웹개발자들이 공유하고 즐기기엔 약간 아쉬운 점이 있기는 하다.. 뭐, MS 기술자들이 모이는 블로그 사이트에 올려진 글이니 당연하기 하겠지만.. 3번째 이야기에서 보면 입력값 점검을 위해 정규표현식을 사용하는 예가 나오는데, 아주 좋은 방법이라 생각한다.. 올바로된 값이 입력되었는지를 점검하는데 정규표현식 만큼 간결하면서도 강력한 방법이 없는데, 자바 스크립트 뿐만 아니라 많은 프로그래밍 환경에서 지원하는 방법인데 주변의 프로그래머들은 의외로 사용을 안하는 것 같다.. 왜 그..
C/C++에서 integer변수 swap 방법 비교.. 다음 DNA에서 C/C++에서 integer변수 swap 방법 비교 (http://dna.daum.net/technote/ccpp/CPPSwap) 라는 글을 보고 옛날 생각도 나고, 요즘 CPU 환경에서는 그냥 임시변수를 선언하여 구현하는 것이 더 빠르다는 결론이 재밌어 보여 윈도우에서도 함 해봤다.. VC++ 6.0과 VS 2008을 사용하여 2개를 비교를 해봤다.. 원문에서 소개된 소스코드를 아래와 같이 조금 수정해봤다.. 윈도우즈 환경에서 실행시간 위해 약간의 코드를 추가했다.. 원본 코드는 그대로 유지했음.. 새 컴파일러가 좀 더 좋아진 점이 있는가 해서 VC++ 6.0과 VS 2008을 가지고 두번 비교를 해봄.. std::swap을 사용하는 방법 std::swap : c++에서 일반적으로 가장..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