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5/10

(10)
JTBC 송곳 - 1화 넋놓고 봤습니다.. 아, 이렇게 또 하나의 명작이 탄생하네요. 사용중인 SNS들에 요즘 자주 등장하는 드라마가 JTBC의 송곳입니다. 같은 제목의 네이버 웹툰이 원작인데, 가슴에 와닿는 명대사로 당시 미친듯이 정줄 놓고 열독하던 만화 입니다. 미생처럼 원작과의 싱크로율이 완전 쩐다는 평들이 많아 1화를 봤습니다. (아, 미생은 드라마 안봤습니다. 원작 만화 꼼꼼히 챙겨본 것으로 충분한 내용이어서.) 이 드라마는 과연 어디까지 이야기를 풀어줄지 기대가 되어 챙겨 보려고 합니다. 제 페이스북 타임라인에서 보였던 어떤 분의 평처럼 "이 드라마를 종편에서 보게 될 줄이야". 동감입니다. 돈과 권력 좀 가졌다고 사람을 도구쯤으로 생각하며 갑질하는 꼴통들에게 대항하는 노사문제 이야기인데, 원작에 충실히 나가면 무척 재미나게 전개될 것..
웹고속화 최신 기술 동향 개발자 세미나 유튜브나 블로그, 기술사이트 들에 좋은 내용들이 하도 많아서 세미나에는 잘 안 찾아다니는 편 입니다. 시간 제약을 가지고 특정 주제를 발표하는 것 보다는 분량의 제한 없이 인터넷에 올리는게 더 괜찮은 경우가 많아 그런데.. 요즘 유튜브에서 강의를 좀 듣다 보니 오랜동안 신경쓰지 못한 분야는 요약된 내용 함 들어보면 좋더군요. 해서 이 분야는 관심을 끌길래 신청해서 한번 다녀왔습니다. 외부 세미나는 정말 오랜만에 다녀오는 것 같습니다. HTML5융합기술포럼 웹앱스캠프 오픈세미나 http://www.html5forum.or.kr High Performance Web 분과 https://www.facebook.com/groups/1644072865873940 WASM 웹어셈블리 다이나믹 타입, boxed va..
감동적인 음악영화 더 콘서트.. 기대하지 않고 보기 시작한 영화가 몰입감의 재미를 안겨주고, 감동까지 몰려들게 만드는 맛에 영화를 보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유독 음악영화들이 그런 경우가 많은데, 이 영화 역시 감동이었습니다. 못된 선입견인지 몰라도, 프랑스 영화는 잘 안보게 됩니다. 이 영화도 프랑스 영화인지 모르고 봤습니다. 보다 보니 대사가 불어로 나오네요. ㅠㅠ 별로 감흥이 없는 영화는 영화 끝남과 동시에 다른 영화를 보거나 다른 짓으로 넘어가지만 감동적인 영화를 만나게 되면 사용된 음악, 그리고 누가 만들었는지, 영화와 관련된 뒷 이야기들은 뭐가 있는지 궁금해집니다. 느낌이 남아 있을 때 인터넷 검색도 하고, 클라이막스 부분은 다시 또보고, 반복 하기도 하는지라 주로 일요일 저녁에 네이버에서 다운로드 받아 영화를 보곤 합니..
유튜브에 좋은 자료들 참 많네요.. 인터넷 덕분에 참 많은 정보들을 폰 하나만 가지고도 접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블로그 들을 비롯해 좋은 정보들을 정리해 놓은 개인 사이트들도 참 많고, 요즘엔 유튜브에서도 좋은 정보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세상입니다. 요즘 하이브리드 모바일 앱 개발에 대한 내용을 찾아보면서 유튜브의 도움을 많이 받아 많은 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구글 검색의 도움도 많이 받긴 했지만, 실질적인 도움을 준 콘텐츠들은 바로 유튜브의 동영상들이었습니다. 궁금해할 만한 내용은 모두 동영상으로 있더군요. 제가 입문자라 보다 수준 높은 콘텐츠들이 필요한 경우 그런 것들도 찾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입문자에게 유용한 정보들은 충분히 넘치는 것 같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바일 앱 개발 입문에 필요한 내용..
맥북 클린설치.. 예전엔 클린설치 참 열심히 했었습니다. 뭔가 좀 마음에 안든다 싶으면 새로 설치하곤 했었죠. 하지만, 요즘엔 OS 설치는 왠만하면 안합니다. 뭔가 엄청난 문제가 생겨 OS를 다시 설치할만한 일이 생기지 않는한 노트북을 구입하면 윈도우던 MacOS X던 처음 설치되었던 대로 그대로 버릴때까지 사용합니다. 다음 노트북을 구입할때까지 처음 설치 그대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클린설치라는걸 요즘엔 거의 안합니다. 클린설치 해봐야 한두달 뒤면 어차피 똑같아지니까요. 최근에 윈도우10 설치한게 몇년만인지 기억도 안납니다. http://madchick.egloos.com/4093809 애초에 클린설치가 아닌 업그레이드를 하려고 했는데, 의도치 않게 클린설치가 되어 버린 것이었고요. 사용중인 맥북에어 같은 경우는 ..
충남 예산 예당저수지.. 요즘은 모든게 귀찮아 폰 사진 정리도 잘 안하게 되는군요. ㅠㅠ 16G 아이폰 5S로 잘 버티고 있는데, 사진 때문에 요즘 용량이 모자릅니다. 간만에 사진 정리하다 백업(?) 차원에서 올려봅니다. ㅋㅋ 지난 4월말에 9개월 울산 파견을 끝내고 서울 복귀했는데, 오자마자 워크샵 간다고 해서 충남 예산 예당저수지에 다녀왔었습니다. 무슨 저수지가 크기가.. 어마무시.. 낚시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좋아 보이더군요. 워크샵 장소 선정이 낚시 좋아하는 사람들의 외압 혹은 작당모의가 있었던게 확실합니다. ㅋㅋ 도착하자마자 자리잡기 시작하더니, 꾼들이 모여 수십마리를 낚아 올리더군요. 낚시와는 워낙 거리가 멀어 처음으로 낚시하는 사람들 곁에 오래 있어 봤는데 (그래봐야 10분 정도 구경하다, 다른데 다녀오고 반복.. ㅋ..
마이크로소프트가 멋진 제품들을 쏟아냈네요.. 간만에 정말 잼나게 봤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디스플레이 독 이었습니다. 마치 이렇게 외치는 것 같더군요. (물론, 발표자가 이렇게 이야기 하진 않았습니다.) 앞으로는 노트북과 폰을 따로 사지 마시고 루미아 윈도우폰 하나로 해결하세요 앞으로 책상엔 모니터와 마우스, 키보드만 있고 폰만 들고 다니며 일하게 되겠네요. 아주 맘에 듭니다. 가까운 미래에 이런 모습을 많이 보게 될 것 같습니다. 이번 발표회에서 가장 멋진 제품이었습니다. 이제 윈10은 라즈베리 파이, 할로렌즈, 밴드, 폰, 노트북, 데스크탑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비슷한 모습으로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조용히 엄청난 작업을 진행중이었고, 드디어 해냈네요. 다들 서피스북에 환호하고 계시는데 전 이게 가장 멋진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윈10..
MacOS X, 불필요한 파일 제거하여 디스크 용량 확보하기.. MacBook Air 11인치 late 2010을 2011년 1월에 구입해서 4년 넘게 사용중입니다.http://madchick.egloos.com/3558624 라이온, 마운튼 라이온, 매버릭스, 요세미티까지..그리고 이번에 이 노트북에 5번째 맥OS X 엘카피탠을 설치했습니다.(이 이야긴 나중에 따로 다른 글로 정리하는걸로) 매번 OS를 설치할때마다 하드디스크 정리를 합니다. 이번에도 했습니다.왜냐고요? 공간이 부족해서 ㅠㅠ SSD 용량 64G를 사용하고 있거든요. 당시 6개월만 기다렸으면 같은 가격에 128G를 살 수 있었는데 애플에게 아주 호되게 당했습니다. 아이폰 5S도 16G ㅋㅋㅋㅋ 무슨 역경 극복 프로젝트 같지만, 꼭 필요한 프로그램만 설치하는 편이고 클라아드 서비스들 (OneDrive, ..
텀블러를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TV는 거의 안보는데, 몇몇 다큐멘터리들을 pooq을 이용해 VOD로 봅니다.http://madchick.egloos.com/4096373본방사수, 시간 맞춰 TV 앞에 앉아야 하는건.. 최소한 제게는 불가능합니다. 너무 피곤한 일이에요. ㅋㅋ 공중파와 똑같은 지는 모르겠지만, 여기도 광고가 나옵니다.요즘 가장 와닿은 광고입니다. 공익광고협의회 환경보호 : 나무를 베지 않는 착한 커피 편 광고의 풀 버전은 유튜브에서 볼 수 있습니다.https://youtu.be/-di2c7U8ie4 나도 쉽게 동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결국 텀블러 하나 구했습니다. 텀블러 매번 씻어야 하는건 좀 귀찮네요. ㅎㅎ 휴대하는 것도 꽤나 불편한데..백팩을 더 큰 것을 장만하던지, 텀블러를 백팩에 매달고 다닐 수 ..
계획없던 아이폰 배터리 교체.. 써놓고 보니 쓸데 없이 글이 길어져서리.. 한줄 요약.. 오늘의 교훈 아이폰은 아이폰 충전기로 충전하자 아이폰 수리 킷트를 사봐야겠음 블루투스 이어폰 얼른 구매 아이폰 4년 가량 쓰면서 배터리 처음 갈아봅니다. 2년 정도 쓰고, 다음 모델로 바꾸곤 해서 이번에도 6s로 바꾸려고 했는데, 계획 없던 배터리를 바꾸게 되었네요. 덕분에 몇가지 교훈도 얻었습니다. 아이폰 충전시 아이패드 충전기로 충전하지 마세요. 원래 배터리를 교체하러 간게 아니고, 하도 떨어뜨려 액정이 본체와 분리되어 하도 떠 있길래 그걸 고치러 갔습니다. 왠만하면 몇달 버티고 6S를 구매하려고 했는데. 내부 기판이 보이고, 빛이 새어 나오더군요. 뭐라도 들어갈까봐 겁나서(?) 사설 수리센터를 찾았습니다. 흠집이 나고, 찌그러지고, 깨지고 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