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5/11

(5)
새 맥OS X 엘캐피탠 한달 사용기.. 구형 맥북에어에서도 잘 돌아가네요 공개되자마자 바로 설치를 해봤으니 한달 좀 넘게 사용해본 것 같습니다. - 딱히 나아진건 없는데, 새 버전이라니 설치했음 - 내가 사용중인 구형 맥북에어에서도 잘 동작하니 만족스러움 사무실에서 사용중인 구형 맥미니와 맥북 프로, 그리고 개인적으로 사용중인 맥북에어까지 총 3대를 업드레이드 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모델은 MacBook Air 11-inch Late 2010 입니다. 맥북에어 사용한지 5년이 거의 되어가는 동안 Lion, Mountain Lion, Mavericks, Yosemite, El Capitan 까지 5번의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뭐, 매번 업데이트 하면서 애플은 뭐가 엄청나게 변경이 되었다고 하지만, 글쎄요. 제가 처음 맥북에어를 사용하면서 윈도우..
요즘 즐겨 듣는 밴드 이야기.. 밴드의 시대여 다시 오라 ㅋㅋ 네, 저는 락덕입니다. ㅎㅎ 락덕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해선 넘 잼난 글이 있으니 그 글을 소개하는 것으로 생략합니다.http://misfits.kr/10716 물론, 뭐 그렇다고 락만 듣는건 아닙니다. 클래식, 재즈, 가요 등등 가리지 않고 듣지만 호불호가 강해서 마음에 듣는 음악만 듣습니다. 해서 최신가요 100곡 이런거 안듣는 편이죠. 그냥 우연히 접했는데, 오~ 좋네 싶으면 플레이리스트에 올립니다. 좋아하는 노래만 듣기에도 시간이 부족합니다. ㅋㅋ 제가 즐겨듣는 노래들은 온갖 음악 서비스 다 사용해보며 방황하다 카카오뮤직에 정착해 거기에 다 모아놨습니다.카카오뮤직 앱을 설치하시거나 웹브라우저에서는 카카오스토리 로그인 된 상태에서 아래 링크 접속하시면 들을실 수 있습..
아이폰6S 일주일 사용기.. 한손에 감기는 맛 vs 보다 큰화면 새 핸드폰은 언제나 행복하지요. 하지만, 아이폰에서 새 아이폰으로 바꾸는건 점점 더 설레임이 없어지는 것 같습니다. ㅎㅎ 한손으로 사용이 불가능할 정도로 커진 화면크기는 적응 중이고, 성능이 빨라진것도 그닥 안느껴지고. 한손에 잡히는 5S가 그립습니다. 저도 아이폰 빠이긴 하지만, 아이폰5S와 비교하여 뭐 큰 감흥은 없네요. 사진 때문에 16기가로는 부족해서 용량 때문에 바꾼셈 입니다. ㅋㅋㅋㅋ 매번 핸드폰 바꿀때마다 이번엔 4년 써야지 하면서도, 막상 2년이 지나고 나면 사람 마음이란게 참. 이번엔 폰 가격이 많이 올라서 더 망설여졌습니다. 하지만, 지름신이 강림하시어 흠향 하시면 뭐 ㅠㅠ 할부거래를 제물 삼으니 아이폰 6S가 어느새 제 손에 들려져 있었습니다. 6S..
대한민국 인터넷 결제는 언제 좀 더 우아해질까? 15년이 지났지만, 여전한 기괴함 얼마전에 인터넷 결제를 해야할 일이 있었습니다. 이런 일이 있을때 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왜 이래야만 하는건지 참 답답합니다. 은행에서 사고 발생시 책임을 사용자들에게 돌리기 위해 쓸데없이 절차를 복잡하게 만들어 놓은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모락모락. 뭐, 보안사고 방지를 위한 안전장치 좋습니다. 하지만, 시스템의 보안을 강화하기 보다는 사용자가 개입해야 하는, 뭔가 인증절차를 더 많이 자주 거쳐야 하는 방향으로만 진화하는 것 같아 슬프네요. 패스워드, 암호, 또 패스워드 무슨 암호를 그리도 자주 입력하라고 만들어 놨는지. 이거 메모 안해두면 아주 사이트마다 비밀번호 새로 갱신하느라 시간 다 보냅니다. 암호 규칙도 사이트마다 다 달라서 어떤 놈은 숫자만 8자리 입력해라..
11월 첫 월요일 서울역 풍경 겨울이 왔군. 노숙자분들 지하철역 안으로 다들 ㅠㅠ 언제나 많았던것 같지만 오늘따라 군인들 엄청 많네 핸드폰 충전이 가능해 롯데리아를 이용했는데, 와~ 불고기버거 내용물 보라. 깊은 빡침이 모락모락. 군대리아도 이보다는 충실하겠다 ㅠㅠ 이 시간 부산행 KTX엔 빈자리가 많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