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 300층 도달하니 이젠 전투력이 안 오르네요

 

결론은 이제는 좀 더 게임하는 시간을 늘려야 전투력을 올릴 수 있는건데,

전투력은 그만 올리고, 천천히 천천히 전투력 올리면서 좀 더 쉬엄쉬엄 하는 걸로.

 

잘하진 못해도 게임은 좋아해서 다양하게 즐기는 편인데, 배틀 그라운드는 가끔 친구들 만나 즐기다 코로나 이후로 PC방 못가게 되면서 바이바이 안녕~~ 그 외에는 디아블로 3 정도만 가끔 합니다. 아무래도 PC 앞에 앉아 게임할 시간이 많지 않다 보니 주로 모바일 게임을 더 많이 하게되네요. 클래쉬 오브 클랜과 검은사막 모바일을 오랜동안 하고 있어요.

검은사막 모바일은 자동사냥 덕분에 오랜동안 쉬엄쉬엄 즐기는 중 인데, 300층 찍고 나니 전투력이 안 오릅니다. 
전투력 상승 속도가 훅 떨어지니, 흥미가 훅훅 떨어지네요.

 

검은사막 모바일 복귀유저 분투기 - 전투력 아무리 올려도 고작 요거

한달정도 안했다가 복귀한거라 복귀유저라고 하기도 좀 그렇지만... 자동사냥 돌려두면 되는 게임이라 자사만 열심히 돌리고 있었습니다. - http://madchick.egloos.com/4193858 재미 보다는 하던게 있으

madchick.egloos.com

 

 

자동사냥이 있어서 쉬엄쉬엄 할만 했는데

300층 찍으면 순위가 대략, 18,000등 정도 됩니다. 상위 10% 안에 들어가려면 340층, 3만 4천 정도 되어야 하고요. 중요한건 순위는 아니고 전투력인데, 전투력이 높아야 상위 사냥터에 가서 돈과 아이템을 더 많이, 더 좋은 것으로 구하니까요. 전투력 3만 되면 상위 15%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게임은 효율성을 따지지는 않고 대충 할 수 있을 때 즐기는 편이라, 검은사막 모바일 오픈 했을때 부터 지금까지 했는데 이제야 300층에 진입했습니다.


현재 최전방 사냥터를 가려면 전투력 41,000은 되어야 합니다. 전투력 3만으로는 최전방 사냥터 근처에도 못 갑니다. 

중간에 몇달 안하기도 했고, 쉬지 않고 열심히 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이정도 꾸준히 했는데 최전방 사냥터를 갈 수가 업네요. 전투력 높은 유저들과의 차별화를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건가요.

 

지금까지는 그냥 자동사냥 돌리면 되었는데 이제부터는 현질 좀 하지?

뭐, 이런 느낌을 강하게 받네요.

 

 

새 캐릭 나오면 그나마 좀 잼나게

메인 캐릭터의 전투력이 오르지 않으니, 새 캐릭 키우는 겁니다.

가끔 새 캐릭 나오면 키우는 재미는 좀 있습니다. 레벨과 전투력이 확확 올라주니까요.

 

하지만, 메인 캐릭터보다 아이템이 좋을 수는 없으니 이것도 전투력 올리는데 한계가 금방 옵니다.

 

그럼, 또 다른 캐릭 키우고. 결국, 모든 직업의 캐릭터를 다 키워서 현재 빈 슬롯이 없습니다. 캐릭터 만들 수 있는 최대치를 만들었습니다. 모든 캐릭터의 전투력이 22,000 이상은 되게 키웠고요.

 

메인 캐릭터 사냥 하면서 아이템들 나오면 부캐들에게 돌려가면서 끼워주는거죠.

덕분에 가문전투력은 쭉쭉 잘 오르고 있습니다.

 

 

 

가문 전투력 올리는 재미로 버티기

그렇게 모든 캐릭터를 다 키우다 보니 어느새 가문 랭킹은 어느정도 순위권 입니다.

가문 랭킹은 상위 1% 안에 들었습니다.

 

3,500등 정도 되는데 3천등 이내로 진입은 못하고 있고, 그렇다고 쉬엄 쉬엄 해도 랭킹이 밀리지는 않는 그런 상황입니다. 예전에는 하루만 쉬면 랭킹이 뒤로 주욱 주욱 밀렸는데, 요즘엔 안 밀리는거 보니 이 이상 키우는 사람들이 없는가 보다 싶기도 하고. 사용자들이 많이 줄었나 보다 싶기도 하고.

 

 

아놔 게임도 공부해가며 해야하나

어느 정도 하면 최종 사냥터에 갈 수 있게는 해줘야 하는거 아닌가요? 검은사막 모바일은 좀 너무한 것 같습니다.

현재 기준 최종 사냥터 권장 전투력은 무려 40,794. 410층 찍고 오라는 소리인데. 정말 힘들게 300층 찍었는데 410층 이라니. 10층 올리는데 한달은 걸리는 것 같은데. 그럼 1년 후에나 진입 가능하다는 이야기. 더구나 300층 부터는 한달에 10층 올릴 수 있을지 없을도 알 수 없는 상황.

 

그래서 유튜브 좀 찾아봤습니다.

 

[검은사막M] 24,500~30,000 전투력 올리는 법! (컨설팅&가이드)
[검은사막M] 30,000~35,000 육성가이드! '기사'를 향하여! (이제부터.. 진짜다)

 

결론은 PC 이용해서 (블루스택이나 녹스 설치해서) 24시간 자동사냥 돌리고, 여러가지 빼먹지 말고 다 해라.

그럼, 게임하는 시간을 더 늘려야 한다는건데.

 

전투력 아주 천천히 천천히 올리면서도 즐길 수 있는 재미거리를 다른 걸 찾아봐야겠네요.

게임할 시간을 늘리는 것은 불가능.

 

 

 

 

2021.12.21 추가

순냥님의 전투력 구간별 컨설팅 영상이 새로 올라왔습니다. 마의 구간 300층에서 350층 사이.

전투력 3만 이상 부터는 정말이지 ㅎㅎ

 

[검은사막M] 드디어! 전투력 35,000 이상 가이드! (정체기라 욕하지마~)

 

 

 

검은사막 모바일, 5년이나 했는데 아직도 340층 - 검은사막M

펄어비스 '검사모' 5주년...인기비결은? 펄어비스의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이 오는 28일 정식 서비스 5주년을 맞이한다.검은사막 모바일은 펄어비스의 대표작 검은사막 지식재산권(IP... zd

madchick.tistory.com

 

실력 보다 흥행카드로 버티다 프로레슬러로 전직한 론다 로우지

격투기는 별로 좋아하는 스포츠가 아니라 큰 관심이 없었습니다. UFC가 여자 경기가 있는 줄도 모르던 이 분야의 문외한이 고작 다큐하나 보고 검색 좀 해서 제 느낌상으로 작

madchick.tistory.com

 

애플 TV+ Dr. 브레인(닥터브레인) 뇌 속에서 펼쳐지는 SF 명작

제 옛날 블로그 글들을 티스토리로 옮기고 있습니다. 이 글은 11월 4일 네이버 블로그에 올렸던 글을 옮겨왔습니다. - https://blog.naver.com/madchick18/222558758126 1화 첫방송 때 작성한 글이라,..

madchick.tistory.com

 

코민스키 메소드 - 넷플릭스 오리지널, 코믹하고 감동적인 의외로 재미난 노년 이야기

주말 정주행 추천작 지금까지 가장 좋았던 드라마는 "나의 아저씨" 입니다. - http://madchick.egloos.com/4201676 저는 나의 아저씨를 이제야 봤지만 다들 보셨을 것 같으니 제외하고, 괜찮

madchick.tistory.com

 

디즈니 플러스, 호크아이 - 마블 새 영웅 비숍 이야기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마블 드라마 호크아이 11월 24일 수요일, 마블의 새로운 시리즈가 공개되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독점입니다. 재밌습니다. 꼭 보세요. 디즈니 플러스에서만 공개

madchick.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