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9

(10)
올해 가장 슬픈 사진.. 터키의 휴양지 보드룸의 해안가로 밀려온 시리아 난민 아이 시체..시리아 코바니 출신의 3살 어린이, 아일란 쿠르디..엄마, 5살인 형, 모두 죽었다고 합니다.. 하필 휴양지로 흘러와 더 슬픈 사진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남은 3개월간 슬픈 사진을 더 접하게 될지 모르겠지만, 더 슬플 사진은 없을 것 같습니다.. 시체를 모자이크 안한 사진이 보도되어 논란이 일기도 했었습니다.. http://nomad-crime.tistory.com/203 여러 국가들이 난민들을 외면한 결과를 보여줍니다..이미 오랜동안 진행되어왔고, 현재도 진행중인 의도적인 무관심..정말 슬픈 일 입니다.. 만약에 아시아에 무슨 일이 생겨중국, 일본, 그리고 대한민국으로 난민들이 밀려온다면 과연 우리나라 정부와 국민들은 어떤 반응을 보일..
곧 pooq에서 케이블 채널들도 볼 수 있게 될 듯.. 넷플릭스 한국진출 소식이 전해져서 그럴까요? http://madchick.egloos.com/4095165 pooq에서 케이블 TV 몇개 채널의 Live와 VOD가 가능해졌습니다. pooq을 사용하면서 케이블 채널 중 몇몇 프로그램을 볼 수 없어서 좀 아쉬었는데.. 그 중 몇개가 이번에 들어왔습니다. 놀라운 변화인데요. 공중파와 케이블을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었으면 했는데. pooq이 그 역할을 해줄 수 있을 것도 같네요. 사실 실시간 방송은 거의 안봅니다. 자주 보는 프로그램들만 VOD로 주로 보는 편 입니다.본방사수? 시간 맞춰 TV 앞에 앉는 것은 요즘 같은 세상에 너무 힘든 일 입니다. 그때 그때 내 맘 내키는대로 할 수 있는 것을 버리고 TV앞에 찾아가는 건 맘에 안들기도 하고요. ..
오피스 2016 구경.. 오피스 365를 사용중입니다. https://www.office.com/ 한달에 13,000원(VAT 포함)을 매달 내는게 사실 싼 가격은 아니죠. 고민 고민 하다 맥용, 윈도우용 모두 사용할 수 있어서 걍 사용중입니다. - 항상 최신버전의 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최대 5대 (맥, PC 포함) 장비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최대 5명이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여러군데 설치를 해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PC가 5대 이므로, 사용하지 않는 PC 한대를 비활성화 시키면 다른데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비활성화 된 PC도 언인스톨 하지 않고 뒀다 활성화 시키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비활성화 상태에서도 읽기는 됩니다. 편집이 안됩니다.) 제가 2대에 설치를 했고, 친구 3명이 제 라이센스..
도가 지나친 광고, 아이폰에서 없애보자.. 노트북 웹브라우저에서 사용하는 플러그인들도 있다고 하던데, 노트북 환경에서는 아직까지는 참아줄만 해서 특별히 광고차단 기능을 사용은 안해왔고, 앞으로도 사용하지 않을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환경에서의 광고 차단 기능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없어서 다루지 않는다. 인터넷 언론사의 광고는 해도 해도 너무해 인터넷 신문사의 광고는 이미 도를 넘어선지 오래고, 아마도 브레이크는 없는 듯 하다. 그 보다는 내가 살아야 하니 브레이크는 있으나 밟지 않겠다는 강한 의지가 느껴진다는 것이 더 맞다. 요즘은 실수가 아니라 반드시 광고를 클릭하게 만들겠다는 결연한 비장감 마져 폴폴 풍긴다. 잠시 머리를 식히고자 페이스북에 들어갔더니 눈길을 끄는 기사가 보인다. 하지만, 링크를 걸어주신 분이 안타깝게도 광고 폭탄을 던져주셨다...
글쓰기 서비스들을 둘러보고 있는데.. 브런치, 탁월하네요.. 브런치, 정말 멋진 서비스가 등장했습니다.브런치 (https://brunch.co.kr/), 강추!! 한번 구경해보시고 브런치에 많이들 정착하시길. 웹에서도 모바일 앱에서도 내가 쓴 글이 우아하고 세련되게 보이도록 배려한 흔적들이 구석구석 묻어 납니다.서비스 컨셉은 작가들을 위한 공간으로 잡고 있는가 본데, 뭐 어떻습니까. 신변잡기 올리는 저같은 사람도 그 공간에 같이 사는거죠. 감동적이고 고상한 글 올리시는 분들도 계시는거고, 저같은 아마추어가 사용한다고 법에 저촉되는 것은 아니니까. 좋은 글 올리시는 분들도 많이들 모여 계시니, 읽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강력히 추천합니다. 사용해보면 뭔가 다른 느낌이 전해집니다. 하고 싶은 이야기는 이거였고요, 아래는 이 이야기의 장황한 버전 입니다. 몇년만에 블로..
기다리고 기다리던 넷플릭스.. 드디어 한국진출.. 내년에는 드디어 미드를 제대로 즐길 수 있겠네요.. http://www.bloter.net/archives/238403 아, 이제 미드 동영상과 자막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 어둠의 경로를 헤메이지 않아도 됩니다..원할 때, 원하는 장비로 고품질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제가 미드를 보던 방식은 이랬습니다.. 언제 어디서 볼 지 모르니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어둠의 경로를 통해 동영상과 자막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다- 네이버 N드라이브에 올린다- 아이폰이나 맥북에어에서 시간날 때 본다편히 볼 수 있었으면 했습니다.. 더불어 콘텐츠 소비에 대한 정당한 댓가를 원 저작권자에게 지불하고 싶고요.. 제가 현재 문화생활을 위해 지출하는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음악 : 카카오뮤직, beat, ..
맥에 원격접속 하기.. Microsoft 윈도우가 아주 맘에 드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원격 데스크탑 연결"..인터넷이 되면 언제 어디서나 내 PC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놀라운 것은 속도가 엄청나게 빨라 전체화면으로 해놓고 사용하면 이게 원격에 있는 PC인지 별로 구분이 안간다는 점..(물론, 게임이나 영화감상은 원격접속으로 하면 안됩니다 ㅋㅋ) 이 때문에 3G 시절부터 언제 어디서든 업무용 PC에 접속하기 위해 이런것도 사용을 했었지요..http://madchick.egloos.com/1638077 물론, 요즘엔 스마트폰 덕분에 이런걸 별도로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모든 외장기기들을 한방에 하나로 합쳐준 스마트폰~ 만쉐이~ 5년전부터 맥북에어를 사용하게 되면서도 맥북에 윈도우를 설치하지 않을 수 있었던 것도 이 원격접..
채식뷔페 - 경기도 성남시 복정동 뜰안채 주말에 장모님 생신 가족모임이 있어 다녀왔습니다.. 항상 사람이 많아 예약하고 가야 한다는데..뭐 그정도까진 아닌것 같지만, 예약을 해 놓으면 편하긴 하겠죠.. 육류 없이는 밥 먹는거 같지가 않다는 분은 가지 마세요..괜히 동행하신 분들에게 투덜투덜 하지 마시고.. ㅋㅋ 영업시간은 꼭 확인하시고..영업 안하는 시간에 도착해 서로 난감하면 안되니까요.. 1인당 가격 (초등학생은 50%)점심 : 12,000원저녁 : 10,000원 아무래도 점심시간에 사람이 훨씬 많이 붐벼서 그런가 본데요..다른 음식점들과는 반대로 저녁시간이 더 저렴합니다..참고하시고 ㅋㅋ 음식사진은 따로 찍지 않았습니다..저 음식 앞에서 사진 찍는거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ㅋㅋ 찾아가시는 법 주소지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복정동 6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