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생각

핸드폰 통신사를 KT에서 다른 곳으로 바꿔야 하는지

 

5G 서비스가 공식 시작되면서 당연히 예상되었던 바 입니다. 기존 LTE 사용자의 인터넷 사용 품질이 떨어지는 현상 말입니다. 하지만 갈수록 더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고객센터에 여러번 전화해 봐야 통화도 힘들 뿐더러 내 입만 아프고. 예전보다 속도가 안 나오니 요금을 깍아 달라고 해봐야 블랙 컨슈머 취급이나 당하겠지요.

하지만, 요즘엔 그 정도가 심합니다. 2년도 안되었는데 폰을 바꿔야 하는건지.
인터넷이 안되는 상황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 카톡 알람이 늦게 옴
- 안테나는 멀쩡한데 갑자기 인터넷 접속이 안됨
- 갑자기 안테나가 사라짐
- 갑자기 3G로 표시가 바뀜

뭐 속도도 딱히 좋은 것 같지가 않습니다.

 


SKT나 LG U+로 바꾼다 한들 나아질 것 같지 않아 참고 사용중 이었는데 내가 필요할 때 이런 현상들이 잦아지니 스트레스 지수가 높아집니다. 이런 일로 흥분하면 안되는데. 진정해야지요.

통화도 많이 안하고, 문자도 많이 사용하지 않고 오직 인터넷 사용을 위해 그 비싼 통신요금 매달 지불 중 인데 씁쓸합니다.



이 상횡에서 최적의 대안은...

핸드폰 할부 및 약정 끝나면 알뜰폰으로 갈아타야겠습니다.
3개 통신사 모두 품질 향상이 기대되지 않으니 요금이라도 줄여봐야지, 안그럼 승질이 날 것 같습니다.

핸드폰 교체는 할부로 해야하는데, 한동안 교체 못할 생각하니 우울하기도 하네요.

 

 

 

2021.10.25 추가

이날도 아 또 인터넷 안되나 싶었는데, 이날은 전국 장애였더군요 - http://madchick.egloos.com/4202545

 

KT 인터넷 장애 - 피해 보상은 안할 듯

핸드폰 통신사를 KT에서 다른 곳으로 바꿔야 하는지 고민 중 이었습니다. https://madchick.tistory.com/49 오늘도 11시경부터 핸드폰이 인터넷이 안되길래 또 시작이군 했습니다. 헌데 오늘은 잠시 안되

madchick.egloos.com

폰도 바꾸고 통신사도 바꿔야 겠습니다.

 

갤럭시 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 너무 이뻐, 이제 아이폰 안녕

네, 10년 사용한 아이폰 버리고 갤럭시로 갑니다. 아, 아직 할부가 남아서 2년 채우고 바꿔야 합니다. 하지만, 이미 결정 했습니다. 10년만에 다시 갤럭시로 돌아갑니다. 폴더폰은 정말 오랜만

madchick.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