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6.07.18 내 노트북 키보드를 폰 타이핑에 이용해보자 (1)

내 노트북 키보드를 폰 타이핑에 이용해보자


스마트폰을 사용한지 6년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폴더폰 사용하던 시절과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스마트폰에서의 타이핑은 엄청나게 늘었습니다.

이동중에야 어쩔 수 없지만, 어딘가 앉아 있을 때에는 키보드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6년이 다 되어가도록 스마트폰에서의 타이핑은 익숙해 지질 않습니다. ㅠㅠ






블루투스 키보드가 그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네, 저도 애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불편합니다. 노트북을 사용할때는 노트북 키보드로, 스마트폰을 사용할때는 블루투스 키보드로.


공간 차지도 심하고, 매번 키보드를 번갈아 바꿔야 하는 것은 무척 불편한 일 입니다.






그래서 이런 제품들이 나왔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하나에 여러 장비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폰, 태블릿, 노트북까지 동시에 연결해두고 버튼 눌러 전환하며 키보드 하나로 모든 장비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진속 주인공은 로지텍 K380 이라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저처럼 노트북을 항상 가지고 다니는 사람은 키보드를 하나 더 가지고 다닌다는게 여간 불편한 일이 아닙니다.

헌데, 모바일 앱들 중엔 데스크탑 버전이나 웹 버전을 제공하지 않는 앱들이 여전히 너무 많습니다.

이런 앱들을 사용할 때면 정말 키보드가 그립습니다.


이런 사람들을 위한 앱. 1 Keyboard. 내 노트북의 키보드로 아이폰에 입력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만세!!




제품소개 홈페이지 : http://www.eyalw.com/1keyboard






카톡은 물론이고.. (하.. 카톡은 맥용 카톡이 있어서 사실 큰 감동은 없습니다. ㅎㅎ)






야호~ 드디어 게임 채팅시에도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 그동안 타이핑이 귀찮아 소홀 했던 클랜채팅. 클랜원들이여 기다리시라. 억누르고 있던 제 수다 본능을 보여드리겠음. ㅋㅋㅋㅋ






여러 장비들을 등록시켜놓고 원하는 장비에 블루투스로 접속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alt + space 키를 제 맥북에어와 아이폰을 오가는 키로 할당해 두고 사용중입니다.






아이폰에 연결이 된 경우 한영전환을 위해서는 약간의 세팅변경이 필요합니다.


iOS에 연결된 경우는 ctrl+sapce가 한영전환이라고 하는데요, 맥북엔 spotlight에 이 키조합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해서 세팅을 좀 변경해야 합니다. 


시스템환경설정 > 키보드 > 단축키 > spotlight > spotlight 검색 보기

여기서 체크를 끄거나 다른 키로 연결하면 됩니다.


전 spotlight 단축키를 거의 사용하지 않아 체크를 꺼버렸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맥용입니다. 아마 윈도우용도 이와 비슷한 제품들이 있을 겁니다. 


윈도우용으로는 Easy Blue 라는 제품이 좋다고 그러더군요.

물론, 저는 사용해보지 못해서 (메일 노트북이 맥북에어라서리..) 제 경험을 바탕으로 추천해 드리지는 못합니다. ㅠㅠ




1 keyboard. 

맥북을 사용하면서 노트북 키보드를 다른 모바일 장비들의 (아이폰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장비들에도 연결됩니다.) 키보드로도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꼭 사용해볼만한 앱 입니다.


유료 앱인데, 만원이 전혀 아깝지 않습니다.


완전 대만족입니다. 강추 강추!!




Posted by 미친병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