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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터생각

Quake 소스 빌드하기..

Quake I

        - 필요 프로그램
            - VC++ 6.0
            - MASM 6.11
           
        - 소스코드 구하기
            - id 소프트 FTP 사이트
            - q1source.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 빌드시 참고사항
            - 참고할만한 사항들 설명.. (읽어보세~)
            - 흐흐.. 위의 내용 안 읽었으면 삽질 했을 듯..
              반드시 디버그 모드로 빌드를 먼저 해야 한다..
            - MASM 경로 설정 해줘야 함
              Tools > Options > Directories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디버깅을 위한 준비
            - Quake2의 내용과 같다..
            - 여기에 접속해서 quake106.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Quake II


        - 필요 프로그램
            - VC++ .NET
              VS .NET Whidbey Alpha 테스팅 대상으로 삼아봄
              캐스팅 관련 소스를 좀 수정할 뿐 이상없이 잘 됨.. (2003.08.21)
            - id 소프트에서 소스를 직접 구해 빌드해도 무방..
              이 경우 VC++ 6로도 가능.. MASM도 있어야 할 듯..
             
        - 소스코드 구하기
            - 다운로드 받아 빌드만 하면 된다.. 편하다.. 후후..
              대신 VC++ .NET이 있어야 한다..
       
        - 빌드시 참고사항
            - 여러가지 참고할만한 내용들이 많이 있다..
              빌드시 궁금한 점 등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 많다.. (함 보세~)
       
        - 디버깅을 위한 준비
            - 빌드만 되면 되는게 아니지..
              디버깅을 해봐야 소스를 제대로 보기가 쉬운데..
              그러려면 실행이 되어야 한다..
              그러려면 이미지 및 각종 미디어 파일들이 필요한데
              퀘이크 2 정식버젼을 가지고 있음 상관 없다..
              정식버젼을 설치하고 그곳을 디버깅 환경으로 설정하면 되므로..
              없으면 id 소프트 FTP 사이트에서 데모 버젼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 여기에 접속해서 q2-314-demo-x86.exe 파일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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