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생각

티스토리 vs 네이버블로그 - 티스토리는 일사천리, 네이버블로그는 게시물 차단

 

오랜 세월 정들은 이글루스지만 뭐 좀 해보려고 하면 너무 어려워서 다른 블로그 서비스에 두리번 거리는 중 입니다.
http://madchick.egloos.com/4201941

여러 블로그에 동일한 글을 올리면 검색엔진에게 저품질 (남의글 배껴온) 블로그 취급 받는다는데, 일단은 같은 글 올리며 세개를 비교 중 입니다.

티스토리는 벌써 애드센스도 붙였고, 애널리틱스도 붙였고, 서치 콘솔에도 등록이 되었습니다.
뭐, 플러그인으로 이미 기능을 제공중이라 일사천리 입니다.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구글에서 검색만 잘 되면 좋은데, 이건 시간 좀 꽤 걸릴 것 같습니다. 적당한 분량의 괜찮은 글을 자주 올리긴 쉽지 않으니까요.

네이버블로그도 나쁘진 않습니다.
아래 메일을 받기 전까지는 말입니다.

 


메일 제목만 보고도 어떤 글일지 예상이 되더군요. 같은 글을 올렸지만 네이버에서만 차단 당했습니다.
이글루스 - http://madchick.egloos.com/4202144
티스토리 - https://madchick.tistory.com/55

흠.. 블로그에 글 올리고 게시물 차단 당해보긴 첨입니다.
아, 클리앙에 글 올리고 차단은 많이 당해봤네요.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한다면 앞으로 차단 많이 당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아마 그리고 이 예상은 맞을 겁니다.



구글에서 이글루스 승인은 아직도 안되고 있습니다.
계속 이글루스 내 블로그에 접속할 수 없다, 사이트가 정상운영중인지 확인해라 이 반응의 무한반복입니다.
이글루스는 https 로 접속하면 리다이렉션도 안해주고, 걍 사이트 다운으로 나오는지라 아마도 이것 때문에 그런 것 같은데 이젠 구글 알바 중에 http로 한번 접속해보는 사람이 있을 법도 한데 안타깝습니다.
하긴, 애널리틱스 연동도 잘 안되고, 구글 서치콘솔 등록도 안되긴 합니다.

이글루스에 애드센스 붙이기만 되면 좋으련만, 이루어지지 않을 짝사랑만 하고 있습니다.

 

 

 

2021.10.21 추가

알고보니 네이버만 차단 당한게 아니었습니다.

 

이글루스

http://madchick.egloos.com/4196858 - 차단

http://madchick.egloos.com/4198795 - 아마도 곧 차단?

http://madchick.egloos.com/4202144 - 차단

 

티스토리

https://madchick.tistory.com/55 - 아마도 곧 차단?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madchick18/222533689237 - 차단

 

크리컬쳐에스의 홍보팀에서 열일 하는가 보네요. 포털 검색에 노출되는 모든 글들은 다 차단요청을 하고 있는가 봅니다.

이번에 쓴 글 뿐만 아니라 예전에 썼던 글들도 계속해서 차단 당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글루스는 블로그 불편사항 기능개선은 안하지만, 운영팀은 열일 하는가 봅니다.

 

아마 티스토리 글이 포털에서 검색이 안되고 있어서 그런 것이지, 발견되면 티스토리도 곧 차단 되겠지요.

하고 싶은 말 맘대로 하려면 개인 사이트로 운영하는 수 밖에 없나 봅니다. 물론, 그럼 고소를 당할지도 모르겠지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