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다시 살리고
(오랜만에 접속 했더니 계정은 휴면 상태고, 카카오랑 통합해야 하고 과정이 좀 복잡했지만
그동안 엄청나게 발전해서 기능이 많이 좋아졌더군요.)
구글 애드센스 다시 붙였습니다.
한달쯤 된 것 같은데, 그동안 글을 많이 올리지 못해 방문자수도 바닥
애드센스 수입도 바닥 입니다.
한동안 오래 구글 애드센스 계정 정지를 먹었던지라, 무슨 경고만 나타나면 깜짝 놀라곤 하는데
최근에 요상한 메시지가 첫화면 상단에 뜨기 시작했습니다.
더 나은 광고 표준에 (Better Ads Standard) 위배되는 광고 경험
경고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운영 중이신 사이트 중 하나 이상이 더 나은 광고 표준에 (Better Ads Standard) 위배되는 광고 경험을 포함하는 것으로 확인되며 경고 상태가 되었습니다. Google Search Console의 광고 경험 보고서에서 수정이 필요한 광고 경험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내가 뭘 잘 못한건가?
포스트 상단, 중간, 하단에만 넣었고, 모든 포스트에 다 동일하게 넣은 것이라 딱히 위배될 내용이 없는데 말입니다.
다른 분들처럼
상단 혹은 하단에 고정 시키는 방법도 모르고,
사이드 바도 없고, 포스트간 이동할 때 팝업 띄워서 광고 보게 하는 방법도 모르고.
알고 보니 내 블로그가 아니었습니다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의 위반 사항이 내게도 온 것인데
음, 그냥 무시하면 되긴 합니다만, 구글은 왜 애드센스를 달고 있는 모든 티스토리 블로거들에게 이 경고를 다 보내는 걸까요?
만약 그렇다면, 티스토리 블로거들 중에 저런 정책 위반 하는 블로거가 오늘 3명만 발견된 걸까요?
(설마 그럴리가, 그렇게 적을까요?)
만약, 둘 다 사실이라면
tistory.com 블로그에 다 보내는 구글도 놀랍고
티스토리 블로거들은 다들 수익형 블로거라 애드센스 정책위반을 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는 것도 놀랍습니다.
그래서 구글 검색을 좀 해봤습니다
우와 관련된 글들이 엄청 나옵니다. 글 올린 분들은 모조리 티스토리 블로거들 입니다.
구글 검색 결과의 대부분이 티스토리 블로그 입니다.
몇개 읽어보니 비슷한 시기에 다들 저와 동일한 굥고 메시지를 본 분들 입니다.
일단, 내가 뭘 더 해야하는 건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몇몇 블로거들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거 전체가 경고를 받아야 하는 상황은 좀 어이가 없네요.
그래서 예시로 온 블로그에 들어가 봤습니다
경고 예시는 3개가 왔지만, 두개는 같은 블로그 입니다.
하나는 이미 폐쇄가 되었습니다.
다른 하나는 2019년 8월에 올라온 글이 마지막은 방치된 블로그 입니다.
몇년간 방치된 블로그니 당연히 답변이 없을 건데, 민폐 그만 부리고 팝업광고 내리라고 열심히 댓글 달고 욕하는 분들도 몇분 계시네요.
그런데 말입니다
몇년간 글도 올라오지 않는 블로그를 구글이 뒤져서, 모바일 페이지에서 광고 경험이 위배되는 포스트를 찾아내서 경고를 하는데
티스토리 전체에 다 보냈다.
이거 뭔가 좀 이상합니다.
그래서 구글링을 좀 더 빡시게 해봤습니다
둘 중 하나 이미 폐쇄된 블로그는 티스토리 사용자들이 하도 많이 신고를 해서 그런가 봅니다.
음, 두번째 블로그는 방치된 상태라 티스토리에서 폐쇄를 못 시키는 걸까요?
다른 분들 글을 보니 2년전에도 한번 똑같은 상황이 있었다고 합니다.
예시로 나온 블로그들 신고하고, 티스토리가 해결해 주길 기다리는 수 밖에 없다고 하네요.
근거 있는 내용인지 모르겠으나 벌써 수익이 30% 줄었다, 11월부터 광고가 중단된다 말들도 있더군요.
일단, 내 블로그는 문제 없으니 무시하고 갑니다.
설마 구글이 이것 때문에 티스토리 전체에 광고를 안 보내는 사태를 일으키진 않겠죠.
뭐야 이거, 내 블로그도 아닌데 구글은 왜 나한테 까지 난리야
이거 쓰고 싶었는데 글이 이렇게나 길어졌네요.
ㅎㅎ 뭔 난리인가 싶긴 하지만 광고수익이 달린 만큼 다들 엄청 민감합니다.
그래서 궁금한게 또 생겼습니다.
다들 얼마나 벌고 계시길래 이렇게 걱정하고 우려하는 분들이 많은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생각보다 꽤 나오는가 봅니다.
저도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를 붙인 만큼 갑자기 기대가 커집니다. ^^
2021.11.02 추가
10.25에 이어 오늘 또 애드센스에서 경고문이 왔습니다.
일주일만에 또 날라왔고, https://wkfclssha.tistory.com/ 이 블로그는 지난번에 이어서 두번째 입니다.
당연히 티스토리 유저들이 난리가 난 모양. 자꾸 재발되니 광고게재가 제한 될 수 있다는 경고문까지 보이니 그럴만 합니다.
내가 잘못한 것도 아닌데, 이런 경고문 받는 건 짜증나죠.
아, 증말.. 티스토리 열일 하고 있는 것 맞아? 짜증나서 다시 들어가 보니, 오~ 이번엔 경고 먹은 블로그 두개를 접근금지 조치를 시켜버렸습니다. 티스토리 나이쓰.
하지만, 암 생각 없이 애드센스 달아 대는 사람들은 앞으로도 계속 나올 것이고 이건 계속 반복될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가 자유롭게 애드센스를 달 수 있어서 좋은데, 이런 부분에서는 좀 피곤하네요. 그래도 티스토리 만한 블로그가 없으니 별 수 없습니다. 경고 받는 블로거들 나타나면 득달 같이 압박하고, 티스토리가 재빨리 조치 취하도록 하는 수 밖에.
이번처럼 블로그 접근제한 해버리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한번 걸릴 때 마다 3개월 정지, 이러면 좋을 것 같네요.
2021.11.08 추가
티스토리에서 해당 블로그들을 모두 접근제한 시켜서 해결이 된 것 같습니다.
확인해 보니 오늘도 해당 블로그들은 모두 접근제한 상태네요.
전체 티스토리 사용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만큼, 적절한 조치로 여겨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