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터생각

데스크테리어 - 책상 꾸미기 최고 악세사리는 디지털 기기

 

 

데스크테리어, 첨 들어보는 단어인데 많은 분들이 관심이 많은가 봅니다. 구글에서 이미지 검색해 보니 정말 멋지게 꾸민 분들 엄청 많더군요.

제 책상은 뭐, 감성 보다는 효율입니다.

제 데스크테리어 아이템은 모두 디지털 장비 입니다. 감성은 어디 갔는지 모르겠습니다.

 

 

일주일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무실

역시 업무에는 듀얼 모니터가 필수 입니다.
제 데스크테리어의 아이템은 모두 디지털 기기이지만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니 만큼, 몇몇 필수 아이템들도 같이 배치되어 있긴 합니다.
그리고 키보드와 마우스는 회사에서 지급해 주는 것은 치워두고, 나만의 아이템으로 교체해야죠.
키크론 키보드와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인데, 마이크로소프트는 알고 보면 하드웨어 명가 입니다.

 

 

요즘 모니터암을 사무실에서도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 예전에는 모니터암이 없어서 피벗이 되는 모니터가 인기였습니다.
모니터를 세로로 써보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특정 상황에서 정말 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책상이 좁아서 태권V 피규어를 꺼내놓지 못한 게 참 아쉽습니다. 요즘도 꺼내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데스크탑이 있어도 노트북이 하나 더 있으면 여러모로 편합니다. 
다다익선, 장비는 여러 개 같이 사용할수록 좋습니다.
애플 매직마우스, 쓰레기라는 분들 많지만 저는 너무 사랑합니다. 트랙패드가 마우스 위에 구현된 매직마우스, 넘 좋아요.

 

 

출장 혹은 파견시 설정 샷

숙소에서도 놀려면 장비 세팅이 필수입니다.
그리고 내일을 위한 장비 충전도 해야 합니다. 디지털 장비들이 광합성으로 동작하면 좋겠습니다.
역시 조명은 간접조명이 진리입니다.

 

 

숙소엔 책상이 필수 입니다. 숙소에 책상이 없으면 잡으면 안 돼요.
조명도 간접 조명이 있는 곳을 잡아야 편안합니다. 하지만, 이건 어쩔 수 없이 포기해야 하는 경우도 많긴 합니다.
그래도 책상은 포기할 수 없습니다.

 

 

가끔 프로젝트 선발대로 가서 숙소를 구하고 세팅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텅텅 비고 썰렁한 숙소에 온기를 채우기 전, 미니멀리즘 숙소 모습입니다. 책상 없으면 밥상이긴 한데, 아 이거 허리 엄청 아파요.
이럴 때 휴대용 스피커는 필수입니다.

 

 

 

집에서는 내 맘대로 편안하게

화면은 많을수록 좋습니다. 퇴근하면 바로 세팅하고 열심히 놀아아죠.
네, 그렇습니다. 제 책상 위에는 디지털 기기 말고 다른 인테리어 소품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더 필요한 건 없습니다. 
조명 스탠드 하나 사고 싶긴 한데, 갖고 싶은 건 너무 비싸서 꾹꾹 참고 있습니다.

 

집에서는 주로 이러고 놉니다. - https://madchick.tistory.com/66
알아야 하는 분야, 알고 싶은 분야의 자기계발 방법은 온라인 강의가 가장 적합해 보입니다. 여러가지 들어보면서 좋은, 내게 맞는 교육 플랫폼을 찾고 있는 중 입니다. 역시나 유튜브는 인류의 축복 입니다.

 

내돈내산 유료 온라인 수업 비교해 보기 - 코딩, 취미, 취업, 업무 비대면 교육

요즘 인터넷 강의(?), 온라인 수업 등 비대면 교육은 완전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아마 유튜브가 인기를 끌면서 사람들의 거부감이 좀 덜해져서 그런 영향도 있는 것 같습니다. 여기에 코

madchick.tistory.com

 

마지막으로는 25년 전 사진 하나 찾아봤습니다.
이때는 어려서 그랬는지 감성이 좀 있었던 것 같기도 하고, 공대 감성도 쳐주나 싶기도 하고.
저 노트북이 3.5인치 디스켓으로 윈95 설치하던 모델인데, 요즘엔 3.5인치 디스켓 알면 나이 인증이죠.
이때는 디지털 기기 말고 다른 것들도 책상 위에 많았네요.

 

모니터는 많을수록 좋지요

진짜 마지막 사진,
제가 원하는 이상적인 제 책상은, 이런 모습 입니다. 그렇습니다. 모니터가 12개쯤은 되어야죠.

 

 

 

 

언리얼 3D 프로그래밍 기초 샘플 - Unreal Programming

역시 유튜브는 인류의 축복 입니다. 유튜브에서 몇가지 언리얼 엔진 샘플 코드 강의를 좀 찾아봤습니다. 이 사람 강의가 가장 마음에 들어서 몇개 스크랩. 요거 두개 보면서 열심히 따라해 봐야

madchick.tistory.com

 

엄청난 관심과 논란이었던 고전 게임 플래피 버드, 유니티로 클론 만들어 보기

평소 관심만 가지고 있기만 했고 오랜기간 독학은 시작하지 못했던 게임개발을 함 해보고자 온라인 강의 신청을 했습니다. 게임개발 종합반, 스파르타 코딩클럽 수강 후기 - https://madchick.tistory.c

madchick.tistory.com

 

ASP .NET Core with Razor Pages - 그렇게 빠르다니 함 배워봐야겠습니다

.NET core가 드디어 다른 OS에서 사용 가능하게 되면서 ASP .NET이 새롭게 주목을 받는 것 같네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진작에 이랬어야 했는데 늦은감이 있습니다. Windows only 정책을 너무 오래 가져갔

madchick.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