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덕분에 사진 많이 찍고, 화면 캡쳐도 많이 합니다.
잔뜩 쌓인 사진들을 이렇게 저렇게 꾸밀 일도 많이 생깁니다. 자르고 붙이고 지우고.
사진 편집, 이미지 편집 할 일이 자주 생깁니다.
헌데, 윈도우 그림판으로는 너무 불편하고, 난 디자이너도 아닌데 포토샵 배우기는 너무 부담스럽습니다.
이럴 때 딱인 프로그램이 바로 포토스케이프 X 입니다. 엄청 좋은데 무료 입니다.
윈도우에서도, 맥북에서도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이라 한번 배워두면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photoscape 최고!!
아, 포토스케이프는 리눅스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
윈10, 윈11 : Microsoft Store 에서 photoscape 로 검색하면 나옵니다. 설치 클릭!
macOS : App Store 에서 photoscape 로 검색하면 나옵니다. 설치 클릭!
홈페이지 : http://x.photoscape.org/
포토스케이프는 집,회사,학교,학원에서 모두 무료입니다.
포토스케이프는 언제나 업그레이드되고 있습니다.
윈도우 10, 애플 맥(Mac) 사용자는 포토스케이프 X를 사용해 주세요.
좀 더 강려크한 기능을 원하시면 유료 버전으로 구매 하셔도 됩니다.
macOS 에서는 인앱 구매로 추가 기능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는 무료 기능만으로도 충분하고 행복해서 쭈욱 무료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자르기, 사이즈 조정
블로그에 글을 올리다 보니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입니다.
마우스 드래깅 해서 원하는 영역을 만든 후에 자르기 버튼 클릭하면 끝 입니다.
아주 편리한 기능은
이 선택한 영역이 다음 사진 자르기 할 때 동일하게 적용이 되어 동일한 사이즈로 화면 자르기 할 때 무척 편리합니다.
특히, 드라마나 영화 화면 캡쳐해서 까만 영역인 레터박스 부분 잘라 내는데 무척 편리합니다.
크기조절 기능은 뭐 큰 설명이 필요 없어 보입니다. 이 기능도 많이 사용합니다.
여러 이미지 합치기 - 이어붙이기
이거 완전 최애 기능 입니다. 블로그 포스팅에 매일 활용 중 입니다.
블로그에 여러 사진들 올릴 때, 여러 사진을 하나로 합쳐서 올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여러 사진을 한장으로 합치는 편집 작업을 아주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수직으로 이어 붙이기, 수평으로 이어 붙이기 기능 - 이거 너무 편합니다.
수직으로 이어 붙인 다음, 이걸 몇개 모아서 다시 수평으로 이어 붙이기 등 조합을 반복하면 원하는 모습으로 여러장의 이미지를 한장으로 합칠 수가 있습니다.
사진간 여백 설정도 아주 편리합니다.
사진 여러장을 한장으로 합치는 작업, 그림판으로 하느라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포토스케이프로 해결하셔요.
사진의 일부 내용 지우기
블로그에 사진을 올리다 보면, 사진은 올려야 하는데 특정 내용은 지워야 하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도구 > 그리기 기능을 이용하여 원하는 색으로 칠할 수 있습니다.
칠할 색상은 스포이드 기능이 있어서 주변의 색으로 칠하는 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맥북 미니의 애플 로고 지우는 과정의 모습인데 감쪽 같지는 않아도, 어느 정도 원하는 목적은 달성입니다.
이미지 편집의 끝판왕 - 엄청 다양한 기능
사진 뷰어: 폴더의 사진을 한눈에 보기, 슬라이드쇼
사진 편집: 크기/밝기/색상 조절, 역광보정, 액자, 말풍선, 모자이크, 글쓰기, 그리기, 자르기, 필터, 적목보정, 뽀샤시, 복제도장툴
일괄 편집: 여러 장을 한번에 변환하는 일괄처리
페이지: 여러장을 템플릿 한장으로 만들기
이어붙이기: 아래로, 옆으로, 바둑판으로 여러장을 한장으로 이어 붙이기
GIF 애니메이션: 움직이는 GIF 사진으로 만들기
인쇄: 증명사진,명함사진,여권사진이나 썸네일 인쇄
사진 분할: 한장의 사진을 여러 장으로 분할
화면 캡처: 화면을 캡처해서 편집,저장하는 기능
색상 검출: 사진이나 웹상의 화면을 확대해서 색상을 알아내는 색상검출 기능
이름 변환: 사진이름 일괄변환
RAW 변환: RAW 파일을 JPG 파일로 일괄변환
종이: 줄노트,모눈종이,오선지,달력 출력
얼굴 검색: 인터넷에서 동일하거나 비슷한 얼굴을 검색
사진 북마크: 사진전문 즐겨찾기
위에서 설명한 3가지 기능만 사용해도 행복해서 다른 기능들은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뭐, 제가 사용하지 않는다고 필요 없는 기능은 아닙니다.
위의 기능 중에도 편리하고 강력한 기능이 무척 많습니다.
저보다 잘 사용하는 분들은 위의 기능들도 잘 사용하실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편집,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중에는 최고 입니다. 강추합니다.
제품소개 - 위키피디아
포토스케이프(PhotoScape)는 대한민국의 MOOII Tech가 개발한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이다. 포토스케이프의 기본 컨셉은 사용자가 디지털 카메라나 휴대전화로 찍은 사진을 '쉽고 재밌게' 편집하도록 하는 것이다. 포토스케이프는 간단하면서 좋은 편집 프로그램이다. 포토스케이프는 심플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이미지의 색상 조절, 자르기, 보정, 인쇄, GIF 애니메이션 등의 일반적인 이미지 편집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1][2] 포토 스케이프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와 맥 시스템에서 구동 가능하지만, 리눅스 시스템에서는 이용할 수 없다. 기본 언어는 영어와 한국어이지만, 언어팩을 다운로드 하면 다른 언어도 사용 가능하다.
위의 내용은 위키피디아에서 퍼왔습니다.
사진 편집,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중에는 최고 입니다. 다시 한번 강추합니다.
2021.12.28 추가
일괄처리 기능을 사용해 봤습니다. 엄청 편하더군요. - https://madchick.tistory.com/130
드라마 화면 캡쳐를 많이 했더니, 이걸 일일히 작업하려니 깝깝. 검은 여백 잘라내고, png를 jpg로 변환해 다시 저장하는 작업을 일괄로 할 수 있으니 정말 편합니다. 여백 일괄 잘라내는 것만 해도 되고, 여러가지 작업을 한데 묶어서 할 수 있으니 완전 편하네요.
자르기, 크기조정, 색상변경, 필터적용, 텍스트 일괄적용 (워터마크 블로그 주소 넣기 등), 저장포멧 변경 작업들을 한방에 조합으로 할 수도 있고 각각 따로 일괄 작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일괄편집 메뉴에서 작업할 사진을 왕창 끌어다 넣은 다음 하고 싶은 작업을 골라서 적용.
사용법은 어렵지 않으니 UI 보심,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