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갤럭시 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 너무 이뻐, 이제 아이폰 안녕

 

비스포크 에디션 아이디어, 정말 신의 한 수 입니다

 

아이뻐의 대명사 아이폰, 하지만 이제 아이뻐는 Z플립

 

네, 10년 사용한 아이폰 버리고 갤럭시로 갑니다.

아, 아직 할부가 남아서 2년 채우고 바꿔야 합니다. 하지만, 이미 결정 했습니다.

10년만에 다시 갤럭시로 돌아갑니다. 폴더폰은 정말 오랜만 입니다.

주변에 바꾼 사람 엄청 많아서 그런건 아닙니다. 이건 뭐 삼성이 미쳤습니다. 누가 봐도 넘 이쁘잖아요.
출시된지 한참이 지났는데도 요즘 대기번호 받고 기다려야 바꿀 수 있다는데 이해가 갑니다.

삼성은 S22 출시를 미루고 Z 플립3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삼성 홧팅!!
잘하고 있습니다.

안 그래도 눈여겨 보고 있었는데 - https://madchick.tistory.com/56
저 결심했어요. 마음 먹었어요 제가.
아이폰 버립니다.

 

 

아이뻐 - 악세사리도 미쳤어

와, 정말 이걸 삼성이 만들었다고? 삼성 이번에 정말 제대로 만들었네요

삼성도 이쁘게 만들 줄 아네요. Z 플립3, 역시 뭐든 세번째가 대박입니다.
이 난리가 난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너무 이쁘네요.

게다 삼성에서 만든 악세사리도 엄청 이쁩니다. 막 사고 싶어요.

팔리니까 앞으로 Z 플립3 전용 악세사리들 엄청나게 나올 겁니다.
그리고 고퀄로 비싸게 나올겁니다. 그리고 그런 악세사리들이 더 잘 팔릴겁니다.
내 이쁜 폰이 그냥 그런 악세사리들과 함께 하길 바라지 않거든요.

 

 

마음에 드는 점, 몇가지 더

역시 세번째 버전이 짱 입니다

교통카드가 됩니다. 지갑이나 카드 안 꺼내도 됩니다. 언제나 손에 들려있는 폰으로 해결되는건 정말 편하죠.
갤럭시S 사용할 때 맛을 봤기 때문에 잊지 못합니다.

여기에 이제 삼성페이가 생겼어요. 신용카드를 꺼내지 않아도 됩니다. 게다가 카드도 여러개 등록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금 사용중인 아이폰 11 프로 보다 가볍습니다. 183g.

마지막으로 통화중 녹음.
아이폰 사용자들의 염원은 노치를 없애는게 아니라 통화중 녹음 기능입니다. - http://madchick.egloos.com/4200230

 

노치 축소가 아이폰 유저들의 염원이라고? 뭔소리야, 통화중 녹음이지

아이폰 유저 염원 '노치' 축소…아이폰13은 가능성↑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news/16147920 새로운 아이폰 금형으로 추정되는 사진이 유출되어 노치가 축소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는데요 New photo

madchick.egloos.com

 

 

아쉬운 점 - 그래도 이쁘니까 괜찮습니다

이쁘니가 모든게 용서가 됩니다

사무실에 바꾼 사람들이 많아서 여러번 만져봤습니다. 몇가지가 좀 눈에 띕니다.
다 좋을 수는 없죠. 하지만, 이쁘니까 다 용서가 됩니다.

접었을 때 두껍습니다. 뒷주머니에 넣고 다니기 불편합니다.
손에 들고 있기도 좀 애매합니다. 고리나 스트랩이 달린 케이스로 골라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접히는 부분 생각보다 눈에 거슬려요.

마지막으로, 삼성폰인데 DeX를 지원하지 않는답니다. 발열문제 때문이라는데, 아 이건 좀 많이 아쉽습니다.

 

그리고 아이폰의 아주 만족스러웠던 기능들. 아이폰을 버리면 이걸 사용할 수 없어 망설여질 정도 입니다.

1. 아이폰 FaceID 정말 편한데, 이건 좀 많이 아쉽습니다.
2. 아이폰의 PIP는 정말 잘 만들었습니다. 너무 편한데, 삼성이나 다른 안드로이드의 화면분할은 영 불편하더군요.

3. AirDrop을 통한 사진 등 파일 이동 - 맥북과 같이 사용하면 정말 개편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으로 바꾸면 드랍박스, 네이버 mybox, 마이크로소프트 OneDrive 등을 이용해서 파일 전송을 해야죠.

 

그래도 바꾸기로 결심 했습니다.

 

 

과연 비스포크 에디션은 주문 후 얼마나 기다려야 할까?

주문 후 5주뒤 순차배송 한답니다. 

온라인 주문만 가능합니다. 매장에 가서 구매할 수 없습니다.

 

수령 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갈수록 좀 더 짧아질까요? 그럴 것 같지는 않지만 짧아졌으면 좋겠습니다.
https://www.samsung.com/sec/mobile/galaxy-bespoke/galaxy-z-flip3/

비스포크 에디션, 삼성의 신의 한 수 같습니다. 개인에게 주문 받아 생산을 하다니. 삼성 대단합니다.

음, 아는 분 매장 가서 개통해야 하는데 이건 매장에서 개통을 할 수가 없나 봅니다.

네, 삼성닷컴 온라인에서만 주문과 구매가 가능합니다. 내가 색상을 고를 수 있어야 하니 어쩌면 당연한.

가격은 130만 9천원. 자급제만 가능합니다.

눈물을 머금고 비스포크 에디션은 포기하고, 그냥 블랙으로 해야겠습니다. 어차피 케이스 씌울 거니까요.

 

 

아이폰 버리고 갤럭시 Z 플립3로 갈아 탑니다

10년간 아이폰 사용하다 다시 갤럭시로 갈아탑니다. - http://madchick.egloos.com/3796120

 

첫 스마트폰이 갤럭시S 였고 - http://madchick.egloos.com/4192952
안드로이드 폰은 지금도 사용하기 때문에 적응에는 문제 없습니다. 일정, 주소록, 사진 모두 구글과 연동 중이라 데이터 이관도 간편합니다.

 

솔직히 안드로이드는 싫은데, 갤럭시 Z 플립3는 디자인이 너무 맘에 듭니다. 그래서 아이폰과의 작별이 슬프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슬프게도 아직 할부가 남아서 내년 1월에 갈아타야 합니다. 



첫 핸드폰이 스타텍 이어서 그런가 폴더폰에 로망이 있나 봅니다. - http://madchick.egloos.com/895675
모토로라 스타텍, 참 맘에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플립 처음 나왔을 때부터 눈길이 갔습니다.

Z 플립과 함께 다시 폴더폰의 세상으로 갑니다. 기대가 됩니다.

 

 

 

삼성 디지털 프라자에 가면 색상 조합된 모습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 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 진열 키트 연출 매장 - 전국에 35개 매장이 있다네요. 생각보다 많네요.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비스포크 에디션 색상 조합을 선체험 해볼 수 있습니다.

 

 

 

2023.05.13 추가

구글, 모토로라도 폴더폰 시장에 참전 - 하지만, 아이뻐 승자는 삼성 Z플립

 

 

시작된 폴더폰 전쟁 - 삼성, 구글, 모토로라 - 아이폰도 참전하나?

갤럭시 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 너무 이뻐, 이제 아이폰 안녕 네, 10년 사용한 아이폰 버리고 갤럭시로 갑니다. 아, 아직 할부가 남아서 2년 채우고 바꿔야 합니다. 하지만, 이미 결정 했습니다. 1

madchick.tistory.com

 

 

 

페이스북 스마트 글래스 - 내가 보는 것을 기록으로 남길 수 있다면, 사생활 침해의 경계

저는 내가 보는 것을 모두 기록으로 남기고 싶습니다. 운전을 하면 블랙박스가 이런 제 희망을 그나마 가장 근접하게 촬영을 해주는데, 말 그대로 가장 근접하게 입니다. 내 시선대

madchick.tistory.com

 

새로운 M1 Pro, Max 맥북 프로 - 애플은 이번에도 미친 성능 보여주나?

이번에도 미친 성능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얼른 실물이 나오기만 기대가 됩니다. 작년에는 마침 회사에서 M1 맥북이 필요해서 바로 사서 써볼 수 있어 좋았는데, 올해는 어디

madchick.tistory.com

 

내돈내산 유료 온라인 수업 비교해 보기 - 코딩, 취미, 취업, 업무 비대면 교육

요즘 인터넷 강의(?), 온라인 수업 등 비대면 교육은 완전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아마 유튜브가 인기를 끌면서 사람들의 거부감이 좀 덜해져서 그런 영향도 있는 것 같습니다. 여기에 코

madchick.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