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옛날 블로그 글들을 티스토리로 옮기고 있습니다.
이 글은 11월 4일 네이버 블로그에 올렸던 글을 옮겨왔습니다. - https://blog.naver.com/madchick18/222558758126
1화 첫방송 때 작성한 글이라, 오늘 시즌1 마지막회까지 보고 좀 수정을 했습니다.
애플티비에서 국내에 투자한 첫 작품
공감능력이 떨어지는 천재 뇌과학자 이야기를 다룬 웹툰 원작 닥터브레인. 김지운 감독, 이선균 주연 6부작으로 애플TV+ 국내런칭 시리즈가 되었습니다.
Dr. 브레인 (닥터브레인) 1화를 저녁 먹으며 냉큼 챙겨 봤습니다. 그리고 이제 마지막화까지 봤습니다.
Dr. 브레인 (닥터브레인), 재밌습니다. 꼭 보세요.
웹툰 원작과는 또 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해 줍니다. 김지운 감독님의 멋진 영상도요.
아, 웹툰도 꼭 보세요. 재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웹툰보다 원작을 재해석한 이 작품이 더 재밌었습니다.
역시 이선균 - 완벽 캐스팅
나의 아저씨에서 너무 감동 먹었습니다. 그전까진 이선균 이라는 배우를 알고 싶어하지 않았습니다.
나의 아저씨 이후 너무 잘 어울리는 배역입니다. 찐팬이면 모든 배역과 작품을 좋아해야 하겠지만, 전 찐팬은 아닌가 봅니다.
골든타임에서도 나쁘진 않았지만, 나의 아저씨에서가 찐 입니다.
기생충 통해 세계 무대에 얼굴을 알렸다면 이번에 글로벌 배우로 자리매김 하길 응원합니다. Dr. 브레인에서의 연기를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헐리웃 가즈아.
아 맞네요. 옥희의 영화로 유럽에선 이미 알려졌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 감독님 영화 속 남자들은 항상 찌질이 들이라. 하긴, 세상 거의 모든 남자들이 다 그렇죠. 극 사실주의, 현실성이 너무 높아, 이 분 영화는.
엄청 뒷북, 이제야 알게된 최고의 드라마 - 나의 아저씨 시청기
https://madchick.tistory.com/118
김지운 감독과 닥터브레인의 멋진 출연진들
김지운 감독 - 역시 영상이 뛰어 납니다. 다들 달콤한 인생 아시지요? 영상 죽이잖아요. 닥터브레인의 영상도 완전 멋집니다.
박희순 - 이번에도 간지 좔좔. 마이네임에 이어 넷플릭스와 애플TV+ 오리지널 시리즈들에 종횡무진.
Dr. 브레인 1화 내용 화면 캡쳐가 안되서 박희순 님의 멋진 모습 사진을 올리지 못하는게 아쉽습니다.
김지운 감독님은 닥터브레인이 첫 드라마 시리즈인데, 집중력이 떨어지지 않으며 영화 보다 길게 6화로 만드는게 쉽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Dr. 브레인 1화를 보니 6화까지 다 재밌을 것 같고, 멋질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흥행 예상.
웹툰 원작과는 전혀 다른 내용인데, 감독님이 각본을 얼마나 많이 쓰셨는지 모르겠네요.
1화 엔딩 크레딧을 보니 다른 3분의 작가분들이 더 계신 것 같습니다.
엄태구님의 연기도 기대되는데 아쉽게도 아직 1화에서는 출연 분량이 없습니다.
이후에 많이 나옵니다.
영화 아저씨에서 듀퐁~ 이재원님이 공감능력 떨어지는 이선균을 그나마 도와주는 후배 역할로 나와서 반가웠습니다.
웹툰 닥터브레인의 탄탄한 원작
Dr. 브레인은 다음 웹툰에서 2016년 8월부터 연재가 되어 2017년 4월에 33화로 완결된 재미난 웹툰입니다. 저는 이런 웹툰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애플TV 런칭에 공개되는 닥터브레인의 원작 이라는 광고와 함께 시즌2가 시작되었다고 해서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시즌2가 시작되면서 시즌1이 무료로 전편 감상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 외근 나가 왔다 갔다 하는 지하철에서 다 봤습니다.
강추 합니다. 완전 재밌어요.
시즌2가 현재 9화까지 나와 있습니다. 1화는 무료고 일주일에 1회씩 순차적으로 무료로 풀립니다. 성질 급한 분들은 유료로 9화까지 감상 가능합니다. 한동안 네이버 웹툰만 보고, 다음 웹툰은 안봤는데 요즘 다시 보시 시작했습니다. 그 사이에 카카오 웹툰으로 이름이 바뀌었네요. 카카오 웹툰에서는 위의 화면 캡쳐 속 3개, 추천합니다. Dr. 브레인, 유부녀 킬러, 나 혼자만 레벨업.
네이버 웹툰은 호랑이형님, 도무지 그애는, 광장 이렇게 3개 추천합니다. 광장은 넷플릭스나 디즈니, 애플TV에서 곧 판권 구매할 거라 예상됩니다.
애플TV+의 시리즈는 원작 웹툰과는 내용이 완전 다릅니다. 내용은 다르더라도 원작에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대사, 원작의 주제는 이어갔으면 좋겠습니다.
올바르게 잊혀질 수 있도록
뇌 속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SF
미친 과학자가 어마어마한 사건을 벌이고, 주인공 미친 과학자가 미스테리를 파헤칩니다.
또라이 라고 부르기엔 미친이 더 적합한 것 같습니다.
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SF 만큼이나 뇌속에서 펼쳐지는 사이언스 픽션도 정말 흥미롭네요.
아주 재밌게 봤습니다.
이제 시즌 완결 되었으니 정주행 타임입니다.
애플 회원가입 하고, 애플TV+ 서비스 신청하면 윈도우와 안드로이드 장비에서 웹브라우저로 시청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용 앱이 없어서 좀 불편하긴 하지만, 크롬 웹 브라우저로 충분히 사용 가능합니다.
시즌 전 에피소드가 한방에 공개가 안되는 점. 넷플릭스 시리즈들 처럼 폭발적인 화재가 되긴 힘들 것 같습니다.
유튜브 오리지널도 그 막강한 유튜브 가지고도 시들시들 했지요. 설마 애플은 구글 보다는 잘 할 것 같고. 디즈니 보다는 떨어질 것 같고. 넷플릭스가 왕 먹고, 디즈니, 애플TV 순으로 국내에서는 정리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아, 그리고 원 모어 띵
닥터브레인 화면속 노트북은 모두 맥북, PC는 모두 아이맥 입니다. 그렇습니다. 애플 오리지널 이니까.
아무튼 꼭 보세요.
애플티비에서 국내 콘텐츠 제작에 좀 더 많이 투자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