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이게 뭐라고 고소까지 하나
어그로 끌어 광고 수입 땡기려는 언론들이 문제지
헌데, 알고 보니 이분 정말 어메이징한 분이셨어.
아니, 뭐 이런 걸로 고소까지?
스타일링을 보여주기 보다 속옷 차림을 보여주기 위한 목적, 이런 지적 있을 법 합니다. 맞는 말이죠. 하지만, 그동안 그런 영상 한두번 올렸던 유튜버도 아니고, 그런 영상 올리는 유튜버는 아주 차고 넘칩니다. 그 중에 조회수 나오는 유튜버 얼마 안되고요.
승무원 유니폼 비슷한 것 입고 나왔다고 불편하다는 글이 어느 커뮤니티에 올라오고
그걸 조회수 좀 올려보겠다고 언론에서 고대로 옮기고, 유튜버 싸이버 레카들까지 가세해서 너도 나도 영상 만들면서
이 영상은 완전 떡상했습니다. 해당 영상은 현재 500만뷰, 구독자는 30만명을 넘었습니다.
이 논란이 일어난 일주일새 이 영상 하나로만 1,000만원은 벌었을 겁니다.
이런거 해서 돈 번다고 그러는데, 지금까지 별로 돈 안되었는데 불편하다고 하면서 엄청난 돈벌이 만들어 줬습니다.
아무튼, 영상은 음란물도 아니고, 아무런 문제가 없어서 유튜브에서도 영상을 밴 처리 안합니다.
그러자, 대한항공 노동조합이 21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정보통신망법상 모욕·명예훼손 혐의로 고소장을 접수합니다. 고소장에서 “누가 봐도 대한항공 승무원 유니폼을 연상할 수 있다”며 “승무원 제복을 입고 음란 행위를 하는 A씨로 인해 성 상품화의 대상이 된 승무원들이 좌절감을 느끼고 있다”고 지적했다는데, 하긴 뭐 고소는 고소하는 사람 마음이니 한다지만 이게 고소감인지 모르겠네요.
유튜브가 낳은 괴물간호사, 승무원 이런 유니폼 의상 입는 직업군 정말 불쌍
저런 인식 한번 박히면 그 이미지 바꾸기 위해서 얼마나 노력해야 하는데
타 직업군에 어마어마한 피해 주면서 저 따위로 돈 벌고 싶을까
왜 속옷 차림으로 시작이냐
헐 왜 저러고 살아
미쳤나봐 왜이래 미쳤나봐
룩북 영상, 유튜버들은 속옷 차림 등장은 예사입니다.
패션업계에서 속옷 차림은 그냥 패션의 일부입니다.
아무튼, 위의 주장은 맞는게 하나도 없는 억지들 이지요.
이런 이야기를 커뮤니티에서 할 수는 있지만, 이게 정말 고소가 될 것이라고는 생각 못했는데 아무튼 고소가 되었습니다.
어이없긴 하지만, 뭐 생각해보면 고소 못할 것도 없긴하죠.
하지만, 고소한 사유 "승무원 제복을 입고 음란 행위를 하는 A씨로 인해" 이 부부은 정말 어이가 없네요.
어그로 끌어 장사하려는 언론이 문제
사실 더 큰 문제는 언론들 입니다. 더 중요한 사안들 보다는 돈 벌이 될만한 기사들만 많이 작성한다는 것이죠.
유튜버들도 난리가 났습니다. 뭐가 문제다, 영상을 내려라, 아니다 이게 뭐 어때서 난리가 났습니다.
요즘엔 무슨 이슈만 나오면 페미 vs 반페미 논란으로 가는 것 같은데, 이 건도 결국 그렇게 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페미 vs 반페미를 떠나서 지금까지의 내용만으로 문제가 된다고 하는게 더 이상하지 않습니까?
특히, 언론들의 기사 내용 수준은 정말 문제입니다.
하긴 저도 이런 글 작성하고 있으니 유튜버들 욕할 처지는 아니지만, 언론사는 그러면 안되는거 아닌가요?
언론이잖아요. 언론사.
아, 근데 이건 심하잖아! 유튜버 이블린의 새로운 모습을 지적한 유튜버, 구제역
사실 여기까지의 여러 논란들은, 이게 뭐가 문제야? 라는 생각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와중에 구제역이라는 유튜버가 새로운 주장을 하며 성매매 특별법 위반으로 유튜버 이블린을 고발합니다.
사실 룩북 영상은 광고용이고, 실상은 음란물 영상을 판매하는 사이트가 따로 있다는 겁니다.
현재 이블린의 영상 소개 내용에는 모두 삭제가 되었지만 예전에는 홍보내용이 있었으며, 해당 사이트에서 결제를 하면 음란물을 볼 수 있다는 것 이었습니다. 아마, 해당 사이트에 가서 결제를 하고 증거도 확보한 것으로 보입니다.
유료맴버쉽 결제하면 영상을 볼 수가 있고, 돈을 더 내고 멤버쉽 등급이 올라가면 노출 수위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심지어 이메일을 통해서도 영상을 팔았고, VVIP 등급(블린이의 남편)을 만들어 판매하는 영상도 있었다고 합니다.
이에 이블린은 구제역을 명예훼손으로 고소하고
구제역의 영상은 한국에서만 밴 당합니다. 해서 그 영상은 현재 구제역 채널에 가도 볼 수가 없습니다.
음, 이건 좀 문제가 심각하지요.
성인인증이 제대로 되지 않는 사이트에서 음란물을 공개 판매한다는 것은 문제가 있습니다.
알고 보니 유튜브가 본업이 아니라, 음란물 판매가 본업 이었던 겁니다.
구제역이 저격했던
해당 음란물 판매 사이트는 현재 영업중지 상태 입니다. 털려서 소문나는 바람에 대놓고 계속 할 수가 없었겠지요. 그리고 그 사이트가 이블린이 운영하는 사이트가 아니라면 갑자기 영업중지 할 필요도 없었겠죠.
뭐, 듣보잡 유튜버였고 돈을 억수로 벌지는 못해도 쏠쏠히 팔아 왔었고, 사람들 관심이 음란물 판매 사이트까지 올지 몰랐겠죠. 하지만 승무원 룩 영상이 페미 vs 반페미 대결 양상으로 퍼지면서 사람들에게 너무나 많은 관심을 받게 되었고, 구제역 같은 유튜버도 참전해 자세히 뒤지기 시작하면서 결국 음란물 판매 사이트까지 털리게 되었습니다.
그동안의 논란은
이게 뭐가 문제라고 이 난리들인가 싶었지만, 음란물 판매를 위한 광고용 유튜브.
이건 아니죠. 심하네요.
그리고 그 대담함도 놀랍습니다. 음란물 판매를 이렇게 대놓고 하시다니요.
방문자 수 늘어나면 당현히 걸릴건데, 무모한건지 용감한건지.
그리고 이번 기회로 음란방송을 대놓고 하는 여러 사이트들 다 제제를 가하고 벌금을 제대로 좀 먹였으면 좋겠습니다.
유튜브에서 그랬다간 다신 방송 못하니 유튜브에서 그는 사람들은 없습니다.
아프리카TV에서도 아마 요즘엔 그런 방송 못할 겁니다.
하지만, 요즘엔 방송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우후죽순으로 늘어나 보도 듣도 못한 사이트들에서 성인인증 제대로 거치지 않고 성인 방송 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사람 얼마 모으지 못할 것 같은 방송사이트들이 마구 생겨나는데, 왜 생겨날까요? 네, 그들도 사람 모으기 힘들거라는거 압니다.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못하면 사업 계속하기 힘들죠. 그럼에도 만드는건, 애초에 음란방송 해서 돈 벌려고 만드는 겁니다.
찾아내긴 힘들겠지만, 잡히면 완전 강력한 처벌을 해서 왠만한 강심장 아니면 하기 힘들 정도를 만들어 놔야 하는거 아닌가 싶은데.
그런 법개정은 왜 어려운건지 참 모르겠습니다.
2023.05.28 추가
항공사 측과는 합의를 한 모양이고, 구제역이 고소를 한 것은 범법행위가 밝혀지진 않은 모양입니다.
작년에 얼굴도 공개하고, 유튜브 활동도 활발히 이어가고 있는 모양입니다.
구제역이 헛발질 한 것인지 여부는 사실관계가 분명치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