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부터 말하면
영구정지 먹으면 구글은 정말로 안 풀어 줍니다.
영구정지는 정말 평생인가? - 10년 기다리면 풀어주긴 하더라
왜 정지를 당하나?
내 광고는 절대로 클릭하면 안됩니다.
모바일 앱에 붙이는 애드몹이라면 반드시 테스트 기기로 등록을 해야 합니다.
즉, 구글이 부정행위 라고 판단하면 정지 당합니다.
근데, 왜 구글이 부정행위라고 판단했는지는 절대 알려주지 않습니다.
억울하다고 이야기 해봐야 소용 없습니다.
왜 계정이 정지되는지 알 수가 없으니 더 답답합니다.
계정 정지 전에 몇번 일정기간 (일주일에서 한달) 정지되는 경우도 있는데
일단 정지 당하면 얼마나 정지를 먹을지 알 수 없습니다.
애초에 부정클릭, 무효 트래픽이 생기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
구글이 하라는 대로 다 하는게 좋습니다.
애드센스 계정 영구정지 일지
2007년 03월
당시엔 개인 홈페이지를 운영하던 시절이라 거기에 붙여봤습니다.
2007년 10월
이글루스도 애드센스를 지원하라 지원하라. 개인홈페이지에도 콘텐츠를 올리고 블로그에도 올리는게 부담스러워 블로그에만 올리고 있었던지라 이글루스에 엄청 징징 거렸는데 안해주더군요.
2007년 11월
이글루스 애드미디어 운영. 구글 애드센스 붙일 수 있게 해달라는 요구는 쌩까고, 구글 좋은 일 시켜줄 순 없다. 우리가 직접 만들어 한다는 무리수를. 결국 이글루스에는 붙여보지 못합니다.
2008년 01월
갈수록 광고비가 줄어서 1년에 200불 정도, 뭐 그렇게 3년 정도 유지 했습니다.
이글루스 블로그에 붙이지 못해서 월 100불 정도 기대는 무리였습니다.
2011년 05월 11일
어느날 갑자기 영구정지 먹었습니다. 아무리 해명하고 애원해도 소용 없습니다.
사전예고, 경고 그런거 없더군요. 그냥 어느날 갑자기 정지됩니다.
아무리 어필해 봐야 방법 없습니다.
그동안 여러차례 해명을 해봤지만 다 소용 없었습니다. 더 답답한 것은 이유도 명확하게 알려주지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내가 직접 광고를 클릭했다는 이유인데, 몇번을 클릭했다는 것인지, 내가 얼마나 그걸 지속했는지 등등은 전혀 알려주지 않습니다. 테스트 하느라 몇번 눌렀고, 실수로 몇번 누른게 전부다. 이거 다 합해봐야 5번 미만인데 너무한거 아니냐 해봤지만, 뭐 전혀 통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영구정지 되면, 정말 영구정지 됩니다. 절대 풀어주지 않습니다. 메일 계속 보내봐야 대답은 동일합니다.
기계와 이메일 주고 받는 느낌입니다.
애드센스 계정 정지먹으면 유튜브 수익활동도 안됩니다
그동안 유튜브로 남들 돈 많이 번다길래 몇년에 한번씩 혹시나 하고 들어가 보긴 했는데, 얄짤 없이 계정 정지된 상태였습니다.
뭐, 사실 올릴 동영상도 없긴 하지만 그래도 맘 먹으면 할 수 있는 것과 광고 못 붙이는 것과는 완전 다르니까요.
구글 계정이 모조리 정지되는 건 아닙니다.
메일, 유튜브, 영화, 구글 개발자 등 모든 구글 서비스는 다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애드센스, 애드몹, 유튜브를 이용한 수익활동을 할 수가 없습니다.
유튜브에 영상을 올려도 광고가 붙지 않는 것이죠.
구글이 얼마나 철저하냐면, 내가 다른 계정을 만들어도 귀신 같이 내 계정인 것을 압니다.
사용하는 핸드폰, 노트북, 웹 브라우저 등을 모두 추적하는 것 같습니다.
노트북 한대를 별도로 사서 외부 까페에서만 사용하면서 완전 분리해서 사용을 해볼까 싶기도 했는데 그러면서까지 수익활동을 해야 하나 싶어 관뒀습니다.
10년 지나니 풀어주긴 하네요
2021년 09월 24일 - 다시 계정이 활성화 되었습니다.
2011년 05월 11일에 계정 정지 되었으니, 10년만에 풀어줬습니다.
9월 22일 이상한 메일을 하나 받았습니다. Important updates to our data protection terms. 이라는 제목의 메일을 Google Ads에서 제게 보낸겁니다. 애드센스 계정이 영구정지 먹은 이후로 메일을 보낸 적이 없는 구글이, Google Ads에서 메일이 온겁니다.
혹시나 해서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을 해보니, 이게 왠걸 접속이 되는 겁니다. 헐, 초기화면이 보이다니. 그동안은 비활성화된 계정이라 접속할 수 없다고 나와 첫 화면을 볼 수가 없었습니다.
그동안 매번 접속이 되는지 확인해 보던 것은 아니니 언제 활성화 되었는지, 딱 10년 기다리면 구글이 사면해 주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작년에 활성화 되었는데 이제 알았을 수도 있습니다.
감격해서 얼른 잽싸게 신청 했더니 몇일만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애드센스가 활성화 되었으니 유튜브는 어떤가 확인을 해봤습니다.
음, 유튜브 수익창출도 아무나 하는건 아니더군요. 1,000명 구독자에 4,000 재생시간을 넘겨야 하다니.
내 유튜브 동영상에 광고 달릴 날은 멀은 것 같습니다. ㅎㅎ
덕분에 블로그에 애드센스 붙이고, 모바일 앱 만들어 애드몹도 붙여보며 용돈 벌이 하고 있습니다.
이글루스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다시 붙여 보려 하다가 포기하고
블로그를 아예 티스토리로 옮겼습니다.
2023.12.05 추가
현재 상황 - 경고 안 먹게 주의하면서 잘 운영 중
- 애드센스 :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 티스토리에서 지들 애드센스를 내 블로그에 붙이기 시작하면서 수익 감소, 원래 수익이 변변찮아 신경 안쓰고 있지만 티스토리의 어이없는 운영에 분노 중
- 애드몹 : 앱 몇개 만들어서 광고 붙였는데, 사용자가 워낙에 적어 광고 수입이라고 하기엔 좀
- 유튜브 : 여전히 구독자수, 시청시간 기준을 충족하지 못해서 광고 붙이지 못하고 있음
현재까지는 용돈 이라고 하기에도 작은 금액
애드센스 보다는 애드몹 광고 단가가 더 좋은 것 같아 앱 개발에 관심을 더 기울이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