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스라는 주제는 여전히 같이 의견을 나누기 쉽지 않은 민감한 주제입니다.
남성들과 이야기 나누면 얼마나 많이, 얼마나 자주, 얼마나 오래 등 한정된 주제로만 이야기 되는 경우가 많고, 여성들과 같이 이야기를 나누는 경우에는 주제로 꺼내기도 힘듭니다.
사적인 영역이니 본인이 원하지 않으면 주제로 삼을 수 없는 영역입니다.
그러다 보니 잘못된 정보를 오랜동안 진실로 알고 있는 사람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원문은 의학 저널인가 봅니다
Women’s techniques for making vaginal penetration more pleasurable: Results from a nationally representative study of adult women in the United States
이런 부분은 커뮤니티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해당 분야 전문가들을 통한 평소 접해보기 힘든 내용의 자료를 알게 되는 즐거움
어떤 테크닉이 더 만족감을 주는지에 대한 미국 여성 설문조사 논문
섹스에 관한 이야기도 부담스럽지 않게 나눌 수 있는 사람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는 세대별로 다르겠지만, 뭐 사실 서구권에서도 개인별로 편차가 많이 다를 것 같습니다.
하긴, 이런 이야기는 당사자 간에 둘이서만 이야기 나눌 수 있기만 하면 될 것 같기도 합니다.
조금이라도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다 아는 내용
요즘은 섹스에 대한 관심도 많고 서로 행복하기 위해 적극적인 사람들도 많아져서, 조금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라면 거의 다 알만한 내용입니다.
글 쓰신 분의 요약을 캡쳐해 봤습니다. 흥미로운 내용입니다만, 아마 다들 아는(?) 내용일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예상과 달리 댓글들 중에는 몰랐던 내용이다, 몰랐던 내용이 좀 있다는 댓글들도 의외로(?) 많았습니다.
댓글들도 재밌는데.
쓸일이 없는데, 알 필요가 있느냐는 댓글이 가장 재밋기도 하지만 슬프기도 합니다. 어릴적 그 기분 잘 알기에 착찹합니다. 나 빼고 다 하는 것 같은데 난 함께 할 사람이 없는 참담한 기분이지요.
하지만, 지금 당장은 그렇더라도 알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언제 기회가 올지 모릅니다. 준비되어 있는 사람만이 기회를 잡을 수 있으니까요.
최고의 댓글은 이건 것 같습니다. 함께 하는 상대방에 대하는 훌륭한 자세입니다.
끝나고 난 후, 가장 중요하죠.
애프터는 핵심 포인트 입니다.
국내에도 연구가 있을건데 공개된 자료 보긴 힘드네요
레퍼런스 부분을 보면 이와 유사한 연구 논문들이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뭐 미국이라고 해서 이런 이야기 하는 것이 쉽진 않겠지만 그래도 연구하는 사람들이 꽤 많아 보입니다.
국내에서는 이런 연구 하는 것이 매우 힘들 것 같습니다. 논문 검색하는 사이트에서 찾아 봐도 이런 주제의 논문은 찾기 힘듭니다.
내용을 보면 여성을 좀 더 이해하는 점에 있어서는 참고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비슷한 주제의 논문이 남성을 대상으로 하는 것도 있으면 좋을 것 같아 위의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봤는데 영어가 딸려서 그런지 몰라도 없네요. 남성의 반응은 너무 뻔해서 그럴까요?
통계 라는 것이 경향성을 보여주는 것이지, 내 취향은 반영을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런 내용은 참고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두 당사자가 솔직히, 그리고 존중을 가지고 의견을 나눠 서로의 즐거움을 존중해 줄 수 있는 자세일 것 입니다. 설문에 답한 사람들의 경향이 뭐가 중요한가요. 같이 있는 사람의 의견이 중요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이렇게 하면 좋아 한다던데
네, 응용력을 발휘 하셔야 합니다. 남이 좋다고 항상 내가 좋은건 아닐수도 있습니다.
강요하지 말고 맞춰 나가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내가 이리 노력하는데, 넌 만족할 줄 모른다는 자세를 가지면 안됩니다
망한겁니다.
서로 노력해야 합니다
혀와 입술의 중요성
가볍고 부드러운 손길도 좋지만, 내 혀와 입술만큼 부드러운 도구도 없습니다.
본인의 도구를 적극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원하지 않으면 강요해선 안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