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터생각

윈11 업데이트 주의사항, IE가 없어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사라졌습니다

 

크롬만 사용하다 보니, 윈11 설치 후 엣지는 처음 실행시켜 보네요

오늘 윈11에 IE가 없어서 당황스런 상황을 겪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윈11 무료 업그레이드 하기 전에 IE로만 접속해야 하는 사이트가 없는지 꼭 확인하세요.

 

 

 

IE로 접속해야만 하는 사이트가 있는지 미리 확인

이제 마이크로소프트가 IE를 포기했으니, 크롬만 사용해도 되는 세상이 오겠지요

윈11로 무료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전에, 브라우저를 바꿔서 사용해 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지 않는 겁니다. 오직 엣지만 사용하면서 엣지로 잘 동작하지 않는 사이트가 있는지 점검해 봅니다.

몇달에 한번 접속하는 사이트 중에 있을 수 있어서 완벽한 방법은 아니지만, 그래도 2주~한달간 아래 내용을 점검해 보고,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사전에 반드시 IE가 필요한 사이트가 있는지 알 수 있게 됩니다. 그런 사이트가 있고, 내게는 중요한 사이트라고 한다면 접속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놓고 윈11로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윈11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IE,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아예 사라집니다. 사용할 수가 없어요.

 

아마 큰 사이트들은 거의 대부분 크롬과 엣지에서 정상 동작하도록 만들어 놔서 꼭 IE로 접속해야만 하는 사이트는 거의 없을 겁니다.

 

 

 

윈11에서 IE 접속이 필요한 경우

이런 옵션이 있는지,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엣지에 IE 호환모드가 제공되지만 100% 정상 동작 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이 방법이라도 있으니 얼마나 다행입니까.

사이트를 Internet Explorer 모드로 다시 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허용으로 해줘도 제대로 감지를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Internet Explorer 모드 페이지 옵션을 이용하여 페이지 단위로 추가를 합니다. 웹 브라우저 주소창의 URL을 이 옵션에 화면 단위로 모두 추가 하면 됩니다. 좀 번거롭신 해도 위의 옵션 보다는 이 옵션이 좀 더 잘 동작 합니다.
여러 페이지를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추가를 해두면 그 뒤로 엣지가 IE 호환 모드로 동작합니다.

 

 

 

 

 

 

오늘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필요한 상황이 생겼습니다

지겨운 ActiveX, 공인인증서

윈11에 IE가 없다는 생각을 전혀 못했습니다.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웹사이트였는데, 웹 사이트 들어가서 뭘 하라고 하는데 접속해서 아무리 찾아봐도 찾을 수가 없는 겁니다. 전화 해서 물어보니 IE에서만 정상동작을 한다고 합니다.

핸드폰으로는 안되냐고 했더니, 아이폰에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아 빨리 갤럭시 Z 플립3로 바꿔야겠습니다.

결국 테스트 장비로 사용중인 V30 폰까지 출동시켜 해결했습니다.
주거래 은행 아이폰 앱으로 공인인증서를 복사. V30을 와이파이에 접속 시켜서 주거래 은행 앱을 설치. 아이폰 주거래 은행 앱에서 공인인증서를 폰에서 폰으로 복사 시키는 기능을 이용하여 V30으로 공인인증서 복사. 애초에 공인인증서가 필요했던 사이트의 앱을 V30에 설치. V30에서 작업 진행.

아이폰에서는 은행앱을 2개 사용하려면, 공인인증서를 각각의 앱마다 공인인증서 복사를 해야 하지만 안드로이드에서는 어느 앱에서나 한번 복사를 해두면 모든 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직도 IE가 아니면 안되는 사이트가 있구나

인터넷 익스플로러, 이젠 안녕~

물론, 위와 같은 상황이 자주 발생할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윈11으로 업그레이드 한 것을 후회하거나 돌릴 생각은 없습니다.
IE,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동작하는 사이트를 이제 없애야지요. 거의 대부분의 사이트들은 크롬과 엣지에서도, 그리고 macOS에서도 정상 동작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내가 급하니 IE로 접속을 해주는 것이지만, 저런 사이트들이 얼른 웹사이트 개편을 해야 합니다.

돈 버는데 필수적이지 않으니, 혹은 투자 여력이 없으니 아직 IE,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동작하는 사이트들이 좀 남아 있습니다.



아무튼 이제 IE가 완전 사라져서 정말 다행입니다.

정말 악명 높았던 인터넷 익스플로러, 안녕. 마이크로소프트는 왜 그렇게 웹브라우저를 못 만드는지 모르겠습니다.

 

 

 

 

망했어요, 그래도 M1 Pro 맥북 프로 좋긴 좋네요 - 눈물 나는 한달 사용기

Macbook M1 Pro 14인치, 맥북 완전 마음에 든다 새해 선물로 M1 Pro, 드디어 내손에 스티브 잡스가 2008년 1월 열린 Apple 키노트에서 서류봉투에서 꺼내면서 처음으로 공개 그때만 해도, 그런가 보다, 내

madchick.tistory.com

 

탑건 매버릭 - 전작을 능가하는 후속작, 뱅기 좋아하면 이건 봐야지

친구 녀석과 개봉하면 같이 보러 가기로 했지만, 산다는게 다 그런거지 ㅎㅎ 구글 영화에서 구매해서 이제야 봄 36년만에 나온 후속작 - 제대로 만들기 위해서 이렇게 오래 걸렸나 다들 미쳤나

madchick.tistory.com

 

애플페이, 드디어 국내에서도 사용 가능, 하지만 교통카드 안되니 반쪽

삼성페이 때문에 아이폰으로 바꿀 수가 없다 이거 괜한 소리가 아닙니다. 저도 갤럭시로 바꿀까 생각해 본게 한두번이 아니고. 삼성페이 말고 하나 더 있죠. 아이폰의 최대 약점. - 통화중 녹음

madchick.tistory.com

 

윈11 한달 사용기, 마이크로소프트 역사상 가장 이쁜 윈도우 업데이트

10월체 출시된 윈도우 11을 설치하여 아직까지 충돌이나 다른 문제점 없이 잘 사용 중 입니다. 디자인이 이쁘게 바뀐 점이 가장 크고, 다른 기능들은 별로 와 닿는 것이 없긴 

madchick.tistory.com

 

내돈내산 유료 온라인 수업 비교해 보기 - 코딩, 취미, 취업, 업무 비대면 교육

요즘 인터넷 강의(?), 온라인 수업 등 비대면 교육은 완전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아마 유튜브가 인기를 끌면서 사람들의 거부감이 좀 덜해져서 그런 영향도 있는 것 같습니다. 여기에 코

madchick.tistory.com

 

페이스북 스마트 글래스 - 내가 보는 것을 기록으로 남길 수 있다면, 사생활 침해의 경계

저는 내가 보는 것을 모두 기록으로 남기고 싶습니다. 운전을 하면 블랙박스가 이런 제 희망을 그나마 가장 근접하게 촬영을 해주는데, 말 그대로 가장 근접하게 입니다. 내 시선대

madchick.tistory.com

728x90